[컴퍼니 : 2022년 보험 특집]
하나손해보험, 1000원으로 각종 야외 사고 대비 가능한 ‘원데이보험’ 내놔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와 함께 야외 활동이 늘고 있다. 야외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1000원대로 각종 야외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내놓았다. 우선 야외 레저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면 원데이레저보험을 알아볼 수 있다. 자전거·낚시·등산·축구·야구·테니스·탁구 등 레저 종류에 맞춰 보장하면서 하루당 1000원 미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야외 활동 시 타인의 차를 운전하거나 렌트하게 된다면 원데이자동차 보험을 살펴볼 수 있다. 원데이자동차 보험은 수입차·승합차·화물차(1톤 이하)도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가입 연령은 만 20세부터다.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고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원데이보험은 보험 가입과 보장 단위가 단순해 필요한 상품과 날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실효성과 가성비를 갖춘 생활 보험이다. 또 조카 또는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도 있다.

해외여행 보험은 해외여행 중 상해 의료비, 질병 의료비뿐만 아니라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한다. 배상 책임 특약 가입시 여행 도중 생긴 우연한 사고로 본인이 아닌 타인의 신체의 장해 또는 재물의 손해에 대한 법률적인 배상 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여행 전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가입하면 된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많은데 위험에 대비해 본인에게 맞는 가성비 좋은 보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