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월 헤지스 여성 스트리트 클래식 라인 '위아워스' 론칭

LF 헤지스의 여성 스트리트 클래식 라인 '위아워스'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LF 제공)
LF 헤지스의 여성 스트리트 클래식 라인 '위아워스'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LF 제공)
LF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여성 스트리트 클래식 라인 '위아워스'의 첫 매장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헤지스가 지난해 론칭한 위아워스는 자유로운 스타일링을 과감하게 즐기는 2030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스트리트 클래식 라인이다. '모든 순간'을 브랜드 콘셉트로 TPO(시간, 장소, 상황)의 경계가 무너진 뉴노멀 시대에 살고 있는 MZ세대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데일리 룩을 제안한다.

위아워스는 헤지스 공식 온라인 몰인 헤지스닷컴을 비롯해 LF몰, W컨셉, 29CM 등 MZ세대가 즐겨 찾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해왔다. 론칭 2년 차를 맞는 올해에는 탄탄해진 소비자층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라인의 볼륨화를 이루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출한다.

향후 온라인 채널은 물론,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젊은 고객의 유입이 활발한 핵심 상권에 단독 매장을 확대해 독자적인 정체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위아워스는 풍부한 상상력과 예술적 영감을 지닌 타깃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쇼핑 공간 구성에 공을 들였다. 미국에서 활동한 천재 조각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이사무 노구치'의 작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적인 조형물을 매장 곳곳에 배치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의 톤도 살몬핑크를 바탕으로 옐로우와 카키를 포인트 색상으로 활용해 팝아트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