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78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남성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24시간 엣지
24시간 엣지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헤어케어(왁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24시간 엣지는 ‘EBIN NEWYORK’의 한국지사로 설립된 ‘에빈코리아’의 한국 남성고객 전문 헤어스타일링 브랜드이다.

현재 ‘EBIN GROUP’은 유럽에도 진출해 미국은 물론, 아시아와 유럽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24시간 엣지는 헤어스타일링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워터왁스’ 라는 신개념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개발 및 유통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 남성고객들과 헤어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확실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관계자는 “고객의 신뢰를 깨트리지 않도록 헤어스타일링 시장에서의 더욱더 만족스러운 제품을 출시해 판매할 예정이며, 헤어스타일링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뼈 건강기능 전문 브랜드, VAP
VAP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칼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네츄럴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VAP’의 대표제품 ‘뼈건강마스터 어골칼슘’은 체내 흡수를 최우선으로 생각한 뼈 건강 올인원 제품이다. 깨끗한 알래스카 해역의 프리미엄 어골칼슘을 100% 사용했으며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저온 효소 분해 공법을 활용한 비소성 칼슘으로 흡수율과 생체 이용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VAP는 ‘혈행마스터 아쿠아셀오메가3’를 대표제품으로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로써 VAP 마스터 시리즈 제품은 △아이마스터 △뼈건강마스터 어골칼슘 △혈행마스터 아쿠아셀오메가3 △쾌변마스터 차전자피 식이섬유 △면역마스터 비타민D 5000IU △면역마스터 레드프로폴리스로 총 6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VAP 관계자는 “원료 선정부터 배합까지 고객 건강만을 생각하여 출시한 결과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칼슘 부문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 출시한 제품과 함께 고객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노안백내장 수술 중점 의원, 경산서울안과의원
경산서울안과의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노안백내장 수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경산서울안과의원은 더 나은 치료법을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 공부하는 노안백내장 수술 중점 의원으로 다양한 장비들을 도입해 경산 지역 주민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내리고 진료를 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수련의, 서울김안과병원 전공의 과정을 거친 후에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UC Irivine) 연수를 한 경험이 있는 경산서울안과의원 이준영 원장은 기존 교과서의 치료 방법보다 나은 치료법을 찾기 위해 여러 학회와 연구회를 통해 공부하고 있다.

경산서울안과의원 관계자는 “최신 장비들로 검사, 진단,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환자들과 두터운 신뢰와 인지도를 쌓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맞춤 재단 특화 스펀지 브랜드, 뉴폼
뉴폼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스펀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뉴폼은 시중에서 구매하기 어렵고 균일화된 스펀지가 아닌 고객 맞춤형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업 기반 스펀지 전문 브랜드로 20여년간 제조업 기반으로 자리잡은 경기스폰지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런칭했다.

스펀지는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소재이지만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상품으로 필요에 따라 맞춤형 재단이 가능한 만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뉴폼 관계자는 “어려운 특수 용어가 아닌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는 생활 곳곳의 편리성을 위해 규격화된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태닝 전문 브랜드, 닥터부스터(Dr. BOOSTER)
닥터부스터(Dr. BOOSTER)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태닝샵)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닥터부스터 태닝은 1:1 퍼스널 케어로 개인의 특성에 맞춰 안전하고 퀄리티 높은 컬러를 만들어준다.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으로 태닝에 PT 개념을 도입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 타입이나 아토피, 습진, 건선, 알러지 등 개개인의 피부 체질과 특성, 목적 등을 파악해 적합한 태닝 로션과 머신을 선택하고 적절한 태닝 주기와 런닝 타임을 설정함으로써 맞춤 태닝을 설계해 꼼꼼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100% 맞춤 태닝을 진행함으로써 개인의 특성과 선호에 따라 가장 만족스러운 컬러로 완성도 높은 결과를 만든다.

관계자는 “태닝이 운동선수나 몸이 좋은 분들이 하는 것으로 많이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태닝은 단순히 피부를 어둡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운동의 심미적 효과와 피부결의 개선 그리고 아토피, 건선, 습진 등의 피부에 생기는 문제를 치료하기 위한 목적 등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 앞으로도 많은 대중이 쉽게 태닝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신개념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루미엘
루미엘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피부미용기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루미엘은 ‘LUMINOUS(어둠속에서 밝게 빛나는)’ + ‘Miel(프랑스어 ‘꿀’)’의 합성어로, 밝게 빛나는 꿀피부를 만들겠다는 일념 하에 제조되는 주식회사 센스메이트코리아의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미용기기다.

루미엘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시지바이오’와 함께 개발한 약 210개의 다이아몬드 구조의 LED 리프팅 실리콘 롤러와 롤러 안에 들어있는 앰플을 함께 사용 시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과 보습 진정 탄력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식회사 센스메이트코리아 윤우성 대표는 “루미엘은 고객에게 빛나는 꿀피부를 선사할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힘써왔고, 그러한 노력의 결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프리미엄 출산&육아용품 브랜드, 모윰
모윰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젖병)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모윰은 젖병부터 빨대컵, 치발기, 쪽쪽이, 흡착식판 등 프리미엄 출산·육아용품 브랜드로, 모윰 젖병은 공기 순환 에어벨브 시스템을 채택해 신생아 배앓이 방지에 탁월한 제품이다.

특히 모윰의 리얼핏 젖꼭지는 엄마 가슴과 가장 유사한 촉감으로 신생아들에게 ‘젖병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했으며, 뚜껑에는 이지 오픈 오버캡을 적용해 엄마들의 손목에 무리 가지 않도록 제작됐다.

특히 PPSU 올인원 젖병은 젖병부터 빨대컵까지 호환할 수 있어 아이의 성장에 맞춰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 출시한 데이지 에디션은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컬러로 론칭한 지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안심코팅 유리젖병의 경우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가벼운 무게와 내열성이 강한 붕규산 유리에 실리콘 코팅을 입혀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모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안전한 소재와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모윰은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 언제나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임신·출산·육아에 도움 되는,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호프 프랜차이즈 브랜드, 범맥주
범맥주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호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범맥주는 예술적이고 트렌디한 미디어 아트로 힙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맥주집으로, 다년간의 술집 브랜드 개발과 운영에 노하우를 쌓은 최고의 전문가들이 정기적인 관리와 밀착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과 간소화된 조리 공정 및 매뉴얼 구축을 통해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가맹점주들을 돕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순수익의 극대화를 위해 소비자의 시각에 빗댄 광고 매체의 특장점을 도출하여 브랜드 맞춤형 광고 최적화 세팅부터 매출 상승에 효과적인 광고 등으로 매월 1억 이상의 마케팅 집행에 나서고 있다.

범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파급영향으로 외식 업계가 힘든 시기를 무사히 이겨내고 있는 가운데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호프) 부문을 수상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점주와의 상생 가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누구나 편하게 들를 수 있는 맥주집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100일 숙성 김치찌개전문점, 삼산회관
삼산회관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김치찌개전문점)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삼산회관은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고기집으로 푸짐한 김치요리와 따뜻한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뉴트로 한식당이다. 100일 자연 숙성으로 탄생한 국내산 김치와 150시간 저온 숙성으로 씹을수록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최고 등급 돼지고기로 만드는 김치요리 전문점이다.

삼산회관은 특A급 오피스뿐만이 아닌 B급 오피스와 B급 주거 포함 어떤 상권에서든지 안정적으로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 고기집 프랜차이즈로 22평 소형매장에서 7월 매출이 1억 1,700만 원을 돌파한 바 있다.

삼산회관 관계자는 “특정 시간대에만 손님이 몰린다는 한식당의 편견을 깨고 점심과 저녁, 심야의 시간까지 폭넓은 시간대에 손님이 몰리는 운영의 탄력성 향상과 함께 30호점 한정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며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 실리적인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열심히 생각해온 덕분에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프리미엄 식자재마트, 식자재왕 도매마트
식자재왕 도매마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통(식자재마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식재유통 및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푸디스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자재마트로, 2012년 시작되어 지역 기반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식자재왕 도매마트’ 오프라인 지점을 기반으로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인 ‘식자재왕 온라인몰(e왕마트)’을 운영하고 있다.

1호점인 경기 하남점으로 시작해 서울 4개, 경기 12개, 충북 1개 지점으로 총 17개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자영업자들이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식자재를 편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식자재왕 PB상품 외에도 다양한 신선, 가공, 냉장, 냉동식품과 자영업자가 선호하는 대용량 및 소용량 상품까지 구비해 다채로운 선택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온라인몰을 통한 근거리 아침배송 서비스 ‘굿모닝배송’을 본격화했다. 굿모닝배송은 온라인몰에서 밤 10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5~9시에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배송 권역 외 지역에서도 식자재를 받아볼 수 있다.

식자재왕 마트BU장 손창효 상무는 “지역 자영업자에 합리적인 가격의 질 좋은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많은 분들께 인정받게 되었다”며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선진적인 서비스를 더 많은 지역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식물재배기 플랫폼, 에코그램
에코그램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가전(식물재배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주)클랫폼은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누구나,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플랫폼을 선보였다.

클랫폼은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식물의 재배양을 고려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식물재배기를 출시하고 있다. 첫 번째로 출시한 ‘EG-5000’은 양문형 식물재배기로 엽채류 96구, 새싹인삼 1000구를 재배할 수 있다. 양액 순환 펌프와 특허받은 산소수용해시스템, 통풍관, 온도제어시스템 등의 기능을 적용하여 자동센서 시스템으로 식물을 재배할 수 있다.

에코그램 식물재배기는 학교에서 교육용으로, 마트와 카페에서는 플랜테리어와 직접 수확한 채소를 판매하거나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 식물을 기르고 수확하는 기쁨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에코매니저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2회 클리닝, 양액공급을 하고 2개월에 1번씩 모종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클랫폼 관계자는 “식물재배기를 구매한 소비자가 식물 재배에 집중하지 못하고 식물재배기 사용의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 안타깝다”라며,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에코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이너뷰티 전문 건강기능식품, 제니랩
제니랩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가르시니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제니랩은 한국생명건강에서 출시한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제품으로는 제니랩 다이어트 레시피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 가르시니아, 히알루론산, 셀렌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액상형인 만큼 운동과 함께 시 효과를 극대화를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섭취 시 체내에서 영양소의 손실 없이 바로 흡수되는 부분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하며,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수분밸런스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셀렌은 노화를 막고 피부를 건강하게 도와준다. 또한, 천연자몽향이 들어갔으며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고, 변비에 좋은 올리고당이 첨가되어있다.

제니랩 관계자는 “가장 좋은 제품이 아니면 출시하지 않겠다는 제니랩의 노력이 이번 수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단백질보충제, 효소, 콜라겐 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AI 특허검색엔진, 키워트(keywert)
키워트(keywert)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서비스혁신브랜드(특허검색엔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키워트(keywert)는 IP리걸테크 스타트업 워트인텔리전스에서 운영하는 AI글로벌특허검색엔진이다. ‘누구나 쉽게 특허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키워트는 강력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인공지능 기반 검색식 자동완성 기능 ‘AI검색식X 2.0’과 우리회사 IP경쟁력, 기술력 및 R&D역량 등을 한눈에 시각화된 자료로 분석할 수 있는 IP실무에 최적화 된 IP데이터 시각화툴 ‘그래프엔진(graph engine)’ 등으로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IP업무 플로우를 새롭게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 아마존‧애플‧넷플릭스‧테슬라 등 포춘 1000대 기업 중 3분의 2가 사용하는 순추천고객지수(NPS·Net Promoter Score)를 활용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키워트 서비스의 NPS 점수는 Top Class(77점) 수준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서비스임을 보여줬다.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는 “소비자의 고객제안 및 사용자 연구/분석을 통해 IP에 최적화 된 환경을 제공하는 고객지향 서비스로 성장하고 혁신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소통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연구개발을 지속해 실질적인 개선과 혁신을 이뤄 IP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마이데이터 브랜드, 하나은행 하나 합
하나 합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서비스혁신브랜드(은행)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하나 합’은 디지털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로, 손님별 적합한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 플랫폼 기능을 수행하는 하나은행의 마이데이터 브랜드다. 이에 소비자는 자산 진단부터 처방까지 ‘하나 합’ 내에서 통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 합’은 소비자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자산관리 상품 및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고 있다. 즉, 자산관리 스타일, 자금흐름 진단, 지출 분석 알림 등의 기능을 실시간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금융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하나은행 황보 현우 본부장은 “향후 ‘하나 합’은 금융정보와 비금융 정보를 포괄적으로 분석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며, 소비자 중심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척추 관절 중점의원, 하우림한의원
하우림한의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디스크 척추 관절 치료)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하우림한의원은 골근약침술과 골근추나요법을 통해 디스크를 치료하는 독창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또한 통증을 객관적인 수치로 표현해 환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하우림한의원 김학조 원장은 “이미 디스크치료에서 한방치료의 우수성은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하우림만의 특별한 골근약침술과 골근추나기법으로 많은 디스크 환자분들이 실질적 효과를 보시게 되어 무척 다행스럽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라는 의미로 이런 영광스런 상을 주신 것으로 생각하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서 디스크와 만성통증 치료에서 새로운 접근을 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위치기반 치과 플랫폼, 한눈에치과
한눈에치과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병원 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한눈에치과는 지난 2019년 설립된 (주)에스알디피의 위치기반 치과 플랫폼으로, 전국 치과 환자에게 2만여 개의 치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플랫폼 접속과 동시에 꼭 필요한 주변의 치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인증 치과들의 정보를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인증 치과는 한눈에치과 인증팀이 치과에 직접 방문하여 단계별 검증을 받은 치과다.

관계자는 “한눈에치과는 환자들이 원하는 치과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울러 ‘한눈에치과’만의 ‘인증치과 서비스’를 통해 더욱 많은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치과를 검증하여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