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 브랜드 선호도]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네오아카데미, 게임 일러스트 전문 인력 대거 양성

네오아카데미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교육(일러스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네오아카데미는 국내 최고 수준의 그래픽 일러스트 작화 노하우를 제공하는 게임 일러스트 전문 평생직업교육원이다. 체계적인 교육으로 일러스트레이터와 게임 일러스트 전문 인력을 대거 양성해 업계 발전에 기여해온 결과 본 상 외에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1위’와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네오아카데미는 초심자와 현직자에게 필요한 이론과 기본기,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과정과 취미 및 자기계발을 위한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네오스쿨 자체 서비스와 게임 개발사 협력을 통한 특강도 제공한다. 회원 11만 명 이상의 네이버 카페와 구독자 33만 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에서 유익한 정보도 전달한다. 또 일러스트레이터의 창작 동기를 부여하는 대규모 공모전을 꾸준히 운영해 독자와 실무자 모두를 연결하는 장을 개척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네오아카데미는 직장인 종합 실무 교육 서비스 기업인 ‘패스트캠퍼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더 많은 초심자와 현직자가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매달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로 폭넓은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 고품격 맞춤 매칭 서비스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대표 김경애)는 ‘성혼율 최고, 이혼율 제로’라는 슬로건 아래 업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커플매니저로 고품격 맞춤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성혼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결혼정보 회사다.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는 전문직과 공기업·대기업 임직원, 사업가, 재력가 등 선호하는 이상형과의 차별화된 만남을 주선한다. 또한 상담부터 성혼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한다. 넓은 회원풀, 가입 기간 중 무제한 매칭, 검증된 만남을 위한 까다로운 신원 인증도 경쟁력이다.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는 이 같은 강점으로 수많은 회원의 만족스러운 성혼을 도와 높은 성혼율을 기록하고 있다. 김 대표 역시 저력과 업력을 인정받아 다수의 TV 방송에 출연해 성혼을 위한 조언을 제공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누구나 꿈에 그리는 만족스러운 성혼을 이룰 수 있게 앞으로도 차별화된 맞춤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에 올바른 결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락캔롤캔시머, 국내 기술로 탄생한 캔 실링기

락캔롤캔시머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산업(캔실링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락캔롤캔시머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캔 실링기로 음식 포장 및 배달의 편의성을 높이는 (주)휴먼컴퍼니의 캔 실링기 전문 브랜드다. 혁신적인 국내 기술로 탄생한 캔 실링기로 식품포장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올 3월 출시한 KC 인증 신제품 ‘LCR-X1’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뛰어난 기술과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LCR-X1 모델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모든 음료를 3초 만에 자동으로 실링할 수 있는 기술을 탑재했다. 저중심 설계를 반영해 안정적인 실링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캔의 높이와 용량에 따라 몰드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타사 공캔과 호환이 가능하다. 발로 기기를 작동할 수 있는 풋 스위치, 손 동작으로 기기 작동이 가능한 비접촉 센서, 매장 홍보와 메뉴판으로 활용하기 좋은 LCD 패널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 생산, 환경친화적 공캔 사용, 무상 수리 1년 보장, 가벼운 무게, 현대적인 투톤 타입의 슬림한 디자인도 인기 비결이다.

한편 락캔롤캔시머는 캔시머 수요 시장 확대에 따라 파우더나 배달 반찬 같은 비액상 위주 식품을 포장하기 위한 식품용 캔시머 제품인 ‘X-3’를 출시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리셀러 온리퍼펙션, 피부에 빛을 더하는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리셀러 온리퍼펙션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5년 연속 화장품(줄기세포배양액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와이디컴퍼니의 리셀러 온리퍼펙션은 ‘당신을 위한 선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품질이 우수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소비자가 고품질 코스메슈티컬로 집에서도 손쉽게 피부를 맞춤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리셀러 온리퍼펙션의 ‘스템셀 앰플’은 피부 미백 및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부의 탄력과 영양, 미백 관리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종합 피부 컨디셔닝 성분인 인체지방세포 배양액 추출물을 주원료로 고함량 함유한 비자극 영양앰플이다.

‘스템셀 미스트’는 끈적임 없이 촉촉한 비자극 미스트로, 정제수 대신 독일 노르데나우 미네랄워터를 함유했고, 어느 방향이든 미세 분사가 가능하다. ‘마데피린셀 크림’은 20여 가지 고기능성 성분을 다량 함유했지만 과대 포장과 매스컴 광고를 배제해 가격이 합리적인 비자극 크림이다.

‘스템셀 선 플루이드’는 백탁 현상이 아닌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비자극 무기성 자외선 차단제다. 무기자차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발림성이 부드러운 플루이드 제형으로 개발됐다. ‘스템셀 폼 클렌저’는 세안 케어 성분 14종과 피부 진정 케어 성분 11종을 함유한 비자극 폼 클렌저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리스칼프, 두피·탈모 관리 전문 센터

리스칼프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뷰티(두피·탈모관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리스칼프(Rescalp)는 한국두피탈모협회와 협약을 맺은 두피·탈모 관리 전문 센터다.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3개월간 12회 관리 후 불만족 시 전액 환불을 보장하는 제도로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전국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온의점과 후평점, 문정점, 전라광주점 등을 운영 중이다.

리스칼프는 여성형·남성형 탈모와 원형탈모, 산후탈모를 비롯한 각종 탈모 유형을 케어하고 지루성 피부염과 아토피, 건선 등 여러 두피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두피와 탈모의 큰 원인으로 지목되는 혈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첨단 자가 전류 기기로 혈관·림프 케어를 진행하는 유일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리스칼프는 ‘리스칼프아카데미‘를 통해 두피·탈모 관리 솔루션을 기초 과정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두피·탈모 관리 전문점 창업 및 운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소자본 창업과 1인 창업도 가능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받고 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메디큐브, 만인을 위한 홈 에스테틱 디바이스

메디큐브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뷰티(미용기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식회사 에이피알의 메디큐브는 전문지식과 과학적 솔루션으로 연구개발한 안전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고객이 피부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메디큐브는 ‘에이지알(AGE-R)’ 라인으로 화장품 분야뿐 아니라 미용 기기 분야에서도 조명 받고 있다. 에이지알 라인은 메디큐브가 ‘소수만 누려온 피부 클리닉 서비스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로 완성한 홈 에스테틱 디바이스 라인이다. 누구나 집에서도 편하게 부담 없는 비용으로 디지털 피부 클리닉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에이지알 라인의 ‘더마 EMS 샷’은 중주파로 피부 속 근육을 부드럽게 자극해 경락 마사지를 받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ATS 에어샷’은 고전압 전기를 조사해 모공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준다. ‘유쎄라 딥샷’은 고주파·초음파 듀얼 에너지로 피부조직 내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탄력에 기여한다. ‘부스터 힐러’는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보내 피부 본연의 광채에 빛을 더한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모미락, 돈까스·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모미락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프랜차이즈(돈까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모미락은 (주)모미락멤버스의 돈까스·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엄마가 만들어 주시는 음식의 즐거움’이라는 의미를 지녔다. 2010년 인천에서 론칭한 이래 양질의 재료로 정성껏 만든 돈까스와 국수를 선보여 꾸준히 성장해왔다. 현재 인천을 넘어 전국에 다수의 가맹점을 개설하며 파죽지세로 세를 넓혀가고 있다.

모미락은 직영매장 4곳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추구한다. 또 가맹점의 수익 극대화를 위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고, 누구나 매장을 소자본으로 쉽게 창업, 운영할 수 있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맹점이 홀과 포장, 배달을 통해 다각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도 강점이다.

메뉴 경쟁력도 갖췄다. 비수기가 없고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로 가맹점의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돕는다. 또 트렌드에 걸맞은 신메뉴를 정기적으로 출시해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한다. 뿐만 아니라 요식업계 창업이 처음인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고, 식자재 폐기율이 낮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센스락, 특허받은 가정용 진공포장기

센스락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주방가전(진공포장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오성앤센스락의 센스락 가정용 진공포장기는 강력한 압축진공, 반진공, 밀봉이 가능한 특허 제품이다. 4중 차단 시스템으로 공기와 습기, 해충을 철저히 차단해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고 식재료의 냄새까지 차단한다.

특히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 작동 버튼을 탑재해 터치 한 번으로 진공, 반진공, 밀봉이 가능하다. 공간 차지를 최소화하는 슬림한 사이즈에 세련된 실버 메탈과 화사한 오렌지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한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각종 안전 인증 시험을 거쳤으며, 국내 생산으로 품질을 보장하고, 신속한 AS를 지원한다.

본 제품에 사용되는 벌집 엠보싱 진공 포장팩은 산소투과율이 높고 진공력 유지에 용이한 다중 필름을 사용하며, 가로 최대 28cm의 대용량 진공포장까지 가능하다. 내부 공기를 완벽히 제거해 국물 요리까지 밀봉포장할 수 있다.

오성앤센스락은 지난 9월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센스락 가정용 진공포장기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현대홈쇼핑과 NS홈쇼핑에서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