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 브랜드 선호도]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하나투프로젝터, 빔프로젝터의 모든 것

하나투프로젝터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소형가전(빔프로젝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하나투프로젝터는 빔프로젝터 판매, 설치, 매입, AS 전문 매장이다. 경기 수원 소재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신품, 중고품 빔프로젝터를 거품 없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빔프로젝터의 모든 것’을 표방하는 만큼 빔프로젝터와 관련된 일체의 소모품(스크린, 브라켓, 리모컨 등)까지 다룬다.

뿐만 아니라 하나투프로젝터는 높은 업력이 고스란히 반영된 우수한 기술력과 고객 중심 경영에서 비롯된 높은 책임감으로 빔프로젝터 설치와 AS까지 도맡는다. 이로써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두터운 신뢰를 얻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프로젝터 장영진 대표는 “빔프로젝터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신뢰할 수 있는 AS까지 지원해 고객만족도를 꾸준히 높여온 결과 이번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며 “국내를 대표하는 ‘빔프로젝터의 메카’로 올라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질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한스데코, 신뢰 받는 홈 인테리어 토탈 브랜드

한스데코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5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홈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한스의 한스데코는 최고를 지향하기보다 최선을 다하는 신뢰 받는 브랜드를 추구하는 홈 인테리어 토탈 브랜드다. 유럽풍 모던 스타일을 반영한 실용적인 홈 인테리어 제품으로 고객의 공간에 아름다움과 안락함을 선사한다.

한스데코가 판매하는 제품은 커튼과 침구, 카펫, 매트, 패브릭 등이다. 라인업이 다양하고 품질이 뛰어난 데다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프렌치 커튼, 광목워싱 자수 레이스 침구 세트, 자카드 침구 풀 세트, 암막률 및 자외선 차단율 99%의 프리미엄 암막 커튼 등이 인기다.

한스데코는 이 같은 홈 인테리어 제품을 다양한 홈쇼핑 채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자체 운영 온라인 몰에서 특별 기획전과 반짝 세일 이벤트도 열어 소비자가 고품질 홈 인테리어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스데코 관계자는 “5년 연속 수상에 힘입어 더 좋은 상품으로 고객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한일의료기, 인체감지 탄소온열 전기매트 생산

한일의료기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4년 연속 생활가전(전기매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한일의료기는 30년 넘게 축적해온 기술력으로 전기매트와 전기요, 온수매트 등 온열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고품질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 동남아 등으로 수출 판로를 넓히고 있다.

주력인 전기매트는 이번 4년 연속 수상의 일등공신이다. 특히 신제품 ‘인체감지 탄소온열 전기매트’는 전기매트, 온수매트에 이은 제3세대 탄소매트로, 이전 세대보다 기능이 다양하고 열효율이 좋다.

인체감지 탄소온열 전기매트는 높은 열전도, 피부 무자극, 99.9% 항균력, 뛰어난 강도, 우수한 기밀성이 강점이다. 또 9겹 원단 구조이므로 더 튼튼하고 따뜻하며,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사람이 없을 때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인체감지 기능을 탑재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화재 위험을 예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15시간 자동 타이머 기능과 8중 안전장치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탄소 피복 열선 설계로 유해 전자파를 완전히 차단해 EMF 인증을 받았고, 라돈과 6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해길, 고객만족도 높은 기업 경영 컨설팅

해길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서비스(기업경영컨설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식회사 해길(대표 이서후, 대표 신기수)은 기업 경영 컨설팅 전문 업체로 매달 20여 건 이상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경영 컨설팅에 관한 고도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성남시산업진흥원의 후원을 받은 데 이어 본 상을 수상했다.

특히 해길은 업계 주요 고객인 대기업과 중견기업, 소상공인뿐 아니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게도 전문적인 경영 컨설팅을 제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설립 3년 미만의 스타트업에게 집중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 조직과 자문 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해길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고객을 다수 보유한 비결이다.

이외에도 해길은 기업 성장과 주기에 따른 맞춤 경영 컨설팅을 제공한다. 단순 매출 증가가 아닌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대표는 “컨설팅 지역을 충청북도와 대전, 전라북도까지 확대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기울여 더 많은 고객을 성공으로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헤이딜러, 부당 감가 없는 중고차 판매 플랫폼

헤이딜러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3년 연속 IT(중고차판매플랫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헤이딜러는 (주)피알앤디컴퍼니가 론칭한 중고차 판매 플랫폼 앱이다. ‘우리가 바라던 내차팔기' 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꾸준히 호응을 얻어온 결과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IT(중고차판매플랫폼) 부문 3년 연속 수상을 이뤘다.

헤이딜러는 고객이 번호판으로 내 차 시세를 빠르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전국 중고차 딜러의 약 90%가 참여하는 경매를 진행해 고객이 타던 차를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거래 차량의 정보를 감가 내역까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검증된 딜러와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부당 감가 보상제, 48시간 내 명의 이전, 365일 채팅 상담으로 안전한 거래를 책임지는 것도 특징이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타던 차를 부당 감가 없이 제값에 빠르고 안전하게 판매할 수 있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홍블랑푸드, 김홍선 대표의 뉴트로 감성 쌀 디저트

홍블랑푸드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식품(디저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홍블랑푸드(대표 김홍선)는 차별화된 뉴트로 감성의 프리미엄 퓨전 쌀 디저트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K-디저트의 해외 진출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혁신적인 뉴트로 감성 프리미엄 쌀 디저트로 충성고객을 대거 확보해 SNS에서 큰 인기를 구가 중이며, 온라인 몰에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김 대표는 대중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 국내 최상위권 파워블로거로 알려져 있다. 개인·비즈니스 인스타그램의 수많은 팔로워, 뛰어난 마케팅 능력,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홍블랑푸드의 성공신화를 썼다. 치즈떡 시리즈, 시즌 원물을 사용한 쌀 디저트, 건강한 식단 과자 같은 창의적인 상품을 개발하는 데 앞장섰으며, 신품종 원물을 공개해 SNS에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김 대표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온고지신 퓨전 쌀 디저트를 개발하고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한 결과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대만과 중국 등 해외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며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K-디저트 대표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히어로플레이파크, 온 가족 위한 대규모 종합 실내 테마파크

히어로플레이파크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프랜차이즈(키즈카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히어로플레이파크는 700평 이상의 대규모 종합 실내 어린이 테마파크 브랜드다. 온 가족을 위한 다양한 놀이 공간과 공연 존, 동물원, 아쿠아 전시공간 등을 제공한다. 경북 경주에서 시작해 현재 전국에 15개 직영점이 있으며 이달 말 제주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키즈카페 최초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을 도입해 아이가 부모와 함께 놀며 정신적으로 교감하는 동시에 신체발달을 이룰 수 있게 돕는다. 또 아이가 용감한 도전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이끈다. 전 지점에 방문할 수 있는 ‘히어로 패스’를 보유한 고객은 지점마다 서로 다른 놀이 테마를 즐길 수 있다.

히어로플레이파크에서 아이의 대근육 발달에 좋은 트램펄린, 운동감각 향상을 위한 실내 락 클라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챌린지 존, 소근육 발달에 추천되는 아트 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히어로플레이파크 브랜드를 운영하는 CM히어로그룹은 체험형 가족 테마파크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신개념 복합 키즈파크인 ‘히어로 플레이파크’,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위한 ‘히어로 스포츠파크’, 동물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WOW ZOO’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