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담은 반찬 전문 브랜드, 송도즉석반찬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송도즉석반찬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반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송도즉석반찬은 매일 새벽 신선한 재료를 수급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고 건강한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반찬을 선보이고 있으며, 엄마의 정성 그대로 가족들의 식사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다.

또한 반찬전문가들이 위생시설에서 청결하게 조리하고 있으며, 2022년 6월, 2호점 송도즉석반찬 숭의점에 최신식 조리시설, 대형 매장 오픈해 반찬 외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농산물, 밀키트(반 조리식품), 공산품, 수입주류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오후 4시까지 주문 시, 당일 매장에서 조리해 아침 7시 이전 배송되는 '새벽배송'을 도입한 ‘송도즉석반찬 온라인몰’을 오픈했다.

송도즉석반찬 관계자는 “매일 새벽 산지에서 공수한 농산물과 식재료로 직접조리와 당일조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HACCP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품질 높은 다양한 반찬들로 인사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패션소품 브랜드, 스토움(STOME)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스토움(STOME)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패션소품(자동우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스토움(STOME)은 주식회사 에이치엔하나의 대표 브랜드로, 올해 2월 자동우산을 론칭했다.

스토움(STOME) 자동우산은 기존에 판매되는 우산과는 달리 고객의 입장을 고려하여 휴대의 편리성을 위해 3단으로 제작되었으며, 10개의 튼튼한 살대와 UV 차단 기능이 있는 원단이 적용됐다. 또한 버튼 하나로 접고 펼침이 가능하도록 완전 자동 기능을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주식회사 에이치엔하나는 올해 자동우산뿐 아니라 지난 2017년부터 압축선반, 요가용품, 압축봉, 핸드파레트, 요가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 및 스포츠용품으로 매해 수상함에 따라 그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주식회사 에이치엔하나 대표는 “스토움(STOME) 자동우산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하는 회사 이념이 반영된 제품”이라며 “이번 수상과 함께, 앞으로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초유단백질 전문 브랜드, 에이스뮨6H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에이스뮨6H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초유단백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에이스뮨6H는 초유 중에서도 영양성분의 함유량이 가장 많다는 ‘6시간이내에 착유한 프리미엄 초유’만을 검증, 사용한 초유단백질이다. 식물성단백질과의 균형을 맞추고 유단백에 대한 거부감이 없도록 소화흡수를 높여주는 최적의 배합을 제공한다.

또한 면역글로블린과 아연으로 면역력을 챙기고 단백질 함량(1포당 1,350mg)을 높여 단백질초유의 퀄리티를 한 단계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6시간이내 초유 원료의 공급사인 이뮤노다이나믹스사는 시설과 제조공정, 품질관리를 미국식약처(FDA)로부터 승인받았으며, 식품시설등록은 미국농산부(USDA)로부터 초유기반제품 승인을 받아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를 할 수 있다. 그 외 필수 비타민과 17종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스뮨6H 관계자는 “일상에서 고퀄리티의 단백질과 면역,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식품만을 고집해 개발에 매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3가지 수용성 혼합 프로폴리스,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프로폴리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는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주)교원더오름’의 건강기능 식품으로,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기업 서울프로폴리스(주)와 (주)교원더오름이 독점 개발했 다.

해당 제품은 특허 받은 신기술인 무알콜·수용성 추출공법(WEEP)을 적용해 프로폴리스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물에 녹여 이물감과 잔여감이 적다. 아울러 프로폴리스 원괴 그대로 꼼꼼한 검사를 거쳐 생산지에서 가져와 전 과정을 국내에서 제작하여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는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바 있으며,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도록 액상형 스틱과 구미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 스틱’은 1포에 지비알™ 프로폴리스 농축액 1,700μl와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17mg 함유돼 있으며,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 구미’는 1팩에 지비알™ 프로폴리스 추출물 250mg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1팩당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 8.5mg이 담겨있다.

관계자는 “(주)교원더오름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프로폴리스의 제품력 향상에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독점 개발한 지비알™ 프로폴리스 제품으로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찾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국내 GPS 위치추적기 전문기업, 위치위치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위치위치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위치추적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위치위치는 위치관제시스템을 기반으로한 GPS위치추적기 전문 브랜드로 ‘대한민국 제일의 LBS 전문 기업을 이루겠다’는 목표아래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설립 후 현재까지 꾸준히 GPS위치추적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해 직접 제조를 하고 있다. 현재 판매중인 소형 차량용 무선 위치추적기는 99.9%의 정확도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한 발 앞선 기술력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년 업력의 엔지니어가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차량용 GPS기술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위치위치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위치추적기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중요한 순간에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단열필름 브랜드, 이루미코리아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이루미코리아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축 자재(윈도우단열필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루미코리아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단열필름’ 등 다양한 단열필름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윈도우필름 전문기업으로, 각종 박람회 및 단열필름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실내로 들어오는 자외선 A구간 UV400nm 파장까지 100% 차단하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메탈, 카본, 세라믹 필름을 거쳐 탄생한 국내 순수 기술 및 특허로 만든 4세대 프리미엄 단열필름을 제작하고 있다. 이에 자외선에 제품을 보호해야 하고, 변색과 오염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의류점·가구점·미술관·제품창고 등 다양한 장소에서 두루 쓰이고 있다.

특히 베란다 확장형 아파트의 경우 단연필름으로 단열 및 열, 유해자외선 차단 효과를 누리는 것을 물론, 저층에서는 필름 한 장으로 사생활 보호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만 생산, 브랜드 로열티 및 유통 마진을 없앤 가격과 더불어 15년 품질보증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루미코리아 관계자는 “자사는 외산 제품에만 의존했던 단열필름 시장에서 국내 순수 제품을 선보여 시장의 폭을 확대해 온 경쟁력 있는 업체로서, 앞으로도 단열필름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창업경영컨설팅 전문기관, 자수성가 공부방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자수성가 공부방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창업경영컨설팅)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자수성가 공부방(한국부자연구소)은 각 분야 전문 자문위원 그룹으로 구성된 국내 창업컨설팅·교육 전문기관으로 ‘퇴근 후 하루 3시간’ 투자로 자수성가 부자가 된다는 독보적인 창업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시대, 국내 창업문화를 선도하는 창업 전문 컨설팅기관으로 국내 자수성가 지망생들의 창업성공을 지원하고자 창업컨텐츠의 오랜 연구개발과 자체적인 검증절차를 끝마친 다양한 창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창업 공개코칭 프로젝트 실시로 창업 성공사례를 배출중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13년간의 창업 실전경험을 겸비한 창업전문가 이승주 소장을 필두로 실제 자수성가 성공자들과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 성공학, 경제경영분야 베스트셀러를 펴낸 저자인 샤넬 서 자문위원이 창업 성공자 배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자수성가공부방 이승주 소장은 “국내 창업전문 컨설팅기관을 대표해 더욱 눈부시게 펼쳐질 ‘하루 3시간’ 자수성가 공부방(한국부자연구소)의 활약에도 큰 관심 부탁드리며, 자수성가공부방 정회원들의 호응과 사랑, 그리고 깊은 신뢰에 항상 감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생활 위생용품 전문기업, 자우버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자우버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세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자우버는 유럽 최대 규모의 타블렛 전문 생산 기업 프랑스 ‘유로탭’과의 기술협약을 맺고, 올해 7월과 10월에 고품질 식기세척기 세제 설비 및 캡슐형 의류 세제의 설비 기반 확충을 완료했다.

(주)자우버와 기술협약한 유로탭은 더 나은 지구를 위한 효율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60여년 역사를 지닌 기업으로, 식기세척기 세제를 비롯해 세탁세제, 제습제, 락스 등 타블렛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자우버’ 강민구 대표는 “단순히 기술협약에 그치는 것이 아닌, 유럽과 동일 수준의 설비 구축을 통해 국내에서 최근 성장하고 있는 식기세척기 타블렛 세제 시장 및 캡슐형 의류 세제의 국내 생산 제품의 품질을 한 단계 올려놓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라며 “최근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라이프와 플라스틱 최소화를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라이프’를 동시에 누리도록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친환경 H&B로드숍, 집앞(zibap)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집앞(zibap)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친환경브랜드(H&B로드숍)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노브가든의 친환경 H&B로드숍이자 플랫폼인 집앞(zibap)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2021년 5개의 BM특허를 등록함과 동시에 직접 연구개발한 전 제품은 유럽의 친환경 제품 인증인 COSMOS(코스모스)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집앞은 등록 특허인 ODM(Onlife Door to door Marketing) 시스템과 연계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상생을 이루며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브랜드로써 3채널의 유통구조를 구성하고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리워드 서비스, 영업지원까지 종합적으로 포괄한다.

또한 집앞은 자체 생산한 제품뿐만 아니라 노브가든이 제시하는 안전기준에 의거한 자체 인증시스템인 ‘노브인증’을 통해 국내외 친환경 제품을 취급하는 입점사의 플랫폼 역할로도 운영된다.

노브가든 주식회사 관계자는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상품의 공급으로 소비자, 점주, 입점사 등 유통과 브랜드간 상생 구조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앞으로 국내외 유통을 늘리며 공유가치를 지속 창출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