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한 달 간 전 임직원 참여…2억5000만보 달성

SSG닷컴이 하반기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성료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하반기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성료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일상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며 나눔 실천에 임하고 있다.

4일 SSG닷컴은 10월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하반기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종료했으며 오는 18일 결식아동 식사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 보 이상을 초과하면 회사가 1천만 원을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반기당 1회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캠페인 목표는 국내 아동의 식사권을 보장하고 결식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는 것으로, 쓱닷컴은 주기적으로 임직원 참여를 독려했다.

그 결과, 지난달 중순 1억보 목표를 조기 달성했으며 최종적으로 2.5억보를 기록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SSG닷컴은 기부금 1000만원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고 기부처에서는 결식아동에게 식사 및 건강 검진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SSG닷컴은 올 4월 상반기 걷기 캠페인을 진행해 누적 걸음 수 1억8000만보를 달성했으며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 지역 아동들을 돕고자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 SSG닷컴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 2회 걸은만큼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과 패션, 유아동, 반려동물 용품 등 킬러 카테고리와 연계한 기부 활동도 지속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뿐 아니라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라며 "향후 사회에 보탬이 되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