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 통합 솔루션 선보여...한국이콜랩의 프로그램 기준 통과 시 인증마크 부착
한국이콜랩은 사람들이 머무는 모든 공간의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을 위한 통합 솔루션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Ecolab Science Certified)’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밝혔다.‘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 프로그램은 과학적 원리를 기반한 제품 개발 및 적용, 올바른 사용, 체계적인 교육 및 트레이닝, 정기적인 현장 감사 및 실사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을 개선 및 강화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을 찾아 제시하고, 이를 실현 및 유지시키기 위한 교육을 이수해 글로벌 이콜랩만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면 인증마크를 제공한다.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 프로그램은 호텔, 레스토랑, 식료품점과 대형마트 등 각종 상업시설과 공항, 병원 및 요양시설, 스포츠 경기장과 공연장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공공장소에 적용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의 통합솔루션은 과학 원리를 기반으로 개발한 각종 소독제 및 살균 청소제 등의 생활화학제품, 한국시장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 분야의 규제 및 규정에 맞는 올바른 제품 사용법 등의 컨설팅을 의미한다. 프로그램이 목적하는 결과는 프로그램에 포함된 교육 서비스와 정기 감사로 인증마크 부착 후에도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상된 작업장의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 수준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다.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는 식기 세척, 주방 위생, 표면 세척 및 살균소독, 손 세척 및 위생, 침구류 및 기타 직물 세탁, 기구 및 기기 세척 등으로 적용 대상에 따라 프로그램이 세분화되어 있으며, 환경 안전·위생 및 식품 안전 관리의 실질적인 실행과 준수를 위한 작업자의 작업표준 준수 사항들도 구체적으로 마련되어 있다.
또 작업표준에 명시된 작업조건과 작업방법, 사용제품, 주의사항 등이 정확하고 일관되게 적용되어 환경 위생 및 안전, 식품 안전 관리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글로벌 이콜랩만의 엄격한 기준에 맞춘 주기적인 감사는 물론, 직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트레이닝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이사는 “팬데믹 시대를 지나오면서 더 깨끗하고 안전한 삶의 욕구가 늘어났다.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 프로그램은 지난 100년간 관련 영역에서 전문성과 노하우를 쌓아온 이콜랩만의 독보적인 환경 안전·위생 및 식품 안전 통합 솔루션이다”라며,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쌓아 온 인증 프로그램인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이콜랩만의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 혁신 솔루션을 제공해 인증마크의 신뢰성을 증명하고, 수준 높은 이콜랩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한국시장에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콜랩은 식품 안전을 증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며, 물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여 인류와 필수 자원을 보호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1923년 미국 미네소타주에 설립된 이콜랩은 1987년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한국이콜랩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