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월 12일 발표됐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선 총 79개 업체를 선정했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GNM자연의품격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GNM자연의품격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건강즙)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GNM자연의품격은 (주)지엔엠라이프의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로, ‘누구나 건강할 자격’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헬시푸드 등 간편함과 스마트함을 갖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총 180만 건 이상의 온라인몰 누적 리뷰 수를 기록하고 있다.

건강즙 베스트셀러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진액’은 유기농 원물을 사용해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제철에 수확한 국산 양배추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산 유기농 브로콜리와 사과농축액을 더해 양배추 특유의 맛과 향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국산 유기농 양배추 추출액을 통해 양배추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유기농 양배추즙’, 도라지 추출액 80%를 담은 ‘품격있는 도라지배즙’, 경북 의성 한지형 흑마늘을 사용해 진하고 부드러운 맛의 ‘품격있는 의성흑마늘’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즙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주)지엔엠라이프 관계자는 “9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돼 기쁘다”며 “고객의 깊은 신뢰를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잉글레시나(Inglesina)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잉글레시나(Inglesina)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유모차)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잉글레시나는 1963년 이탈리아 비첸차에서 ‘리비아노 토마시(Liviano Tomasi)’가 설립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이다. 60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는 잉글레시나는 자체 개발 및 유럽 특허를 획득한 원 핸드 폴딩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능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이태리 특유의 은은하면서 클래식한 감성 디자인이 돋보인다.

잉글레시나는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테스트까지 모든 과정을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하며 유일하게 한 손으로 접는 디럭스 유모차 ‘앱티카(APTICA)’를 비롯해 절충형 유모차 ‘일렉타(ELECTA)’, 휴대용 유모차 ‘퀴드2(Quid2)’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최근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잉글레시나 관계자는 “잉글레시나는 지난 60년 간 오직 변하지 않는 가치 ‘베이비웰니스(Baby Wellness)’를 지켜왔다”라며 “앞으로도 이 브랜드 가치가 변하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아이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MS하우징
인테리어 비교견적 플랫폼


MS하우징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인테리어비교견적)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MS하우징은 2016년 서비스 오픈했으며, 2022년 12월 기준 2400여개의 시공회원사와 62,000여건의 누적 공사문의건을 기록하고 있다. 오랜 기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성장을 해 온 가장 큰 이유는 플랫폼의 기본 원칙인 중립성과 서비스 소비자와 공급자 사이에서 어느 한곳에 치우치지 않는 공정성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얼어붙은 부동산 거래 시장의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 인테리어 시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공업체의 상황을 고려하고, 서비스 이용 상품권을 다양화해 각 상황에 맞는 단계별 서비스 구조를 편성하고 있다.

MS하우징 관계자는 “기술적인 부분의 발전도 중요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프로모션들 역시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앞으로도 양쪽 모두 소흘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네이처드림
자연주의 헬시테라피 건강식품 브랜드


네이처드림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다이어트보조제)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네이처드림은 다이어트,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유통하는 헬시테라피 전문 건강식품 브랜드이다.

설탕대신 스테비아로 당 걱정 없는 ‘스테비아 마일드 커피믹스’, 아름다운 나를 위해 속부터 아름답게 만드는 ‘아름다운 글루타치온’, 페루산 프리미엄 블랙마카로 활력을 불어넣는 ‘울트라 블랙마카’, 제주산 귀한 말태반과 고함량 아르기닌의 완벽한 조합 ‘마력 아르기닌7000’, 식물성 오메가3를 비건인증으로 더욱 안전하게 ‘비건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오메가3’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건 초임계 알티지오메가3’는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모두 비건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생산시설까지 100% 식물성 원료만을 취급하는 등 모든 생산 공정에 신경을 쓴 것이 특징이다.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 특성상 중금속 노출이 최소화되어 안전하고 동물성 오메가3 특유의 어취가 없어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여기에 헥산을 배제한 저온 초임계 공법까지 더했다.

네이처드림 관계자는 “남녀노소는 물론이고 임산부까지도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한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아누리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아누리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베이비룸)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주)아누리 본사 공장에서 직접 제조중인 베이비룸은 무엇보다도 아이의 안전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아이가 베이비룸 가드를 잡고 일어서거나 놀이 중 부딪혔을 때 다치지 않고 안전하도록 설계했으며, 베이비룸 틈새에 팔, 다리 등 끼임 사고 및 낙상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8cm의 넓은 간격, 4cm의 업계 최고 두께를 적용했다.

또한 누구나 손쉽게 설치 및 연결, 해체가 가능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미끄럼방지 패드와 고정홀더를 활용하면 더욱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안쪽에서 쉽게 열 수 없도록 설계된 문 손잡이와 함께 3중 잠금장치를 통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지난 11월 출시된 2022년 모던 베이비룸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원목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트렌디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누리 김민선 대표는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어 유아용품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며 기본에 충실한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울쎄라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헬스케어(리프팅기기)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멀츠에스테틱스의 울쎄라는 2009년 최초로 출시되어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같은 해 국내에 출시되었다. 12년 이상 탄탄한 임상 경험을 축적해 50건 이상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으며, 현재 전세계 80개국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다.

울쎄라는 실시간 영상 장치(Real Time Visualization)'를 활용한 울쎄라만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일명 ‘보이는 초음파 리프팅’이라고 불리고 있다. 이 기술을 통해 의료진이 시술 전과 시술 중 환자 피부 조직층을 초음파 영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른 정밀한 개인 맞춤형 시술 계획을 수립해 정교하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관계자는 “울쎄라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피부 두께와 상태를 정확하게 보고 그에 맞는 시술 계획을 세워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시술)를 하는 S.P.T(See-Plan-Treat) 프로세스를 통한 개별화된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울쎄라만의 차별점이 실제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올해도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명인코리아
종합설비자재 온라인 쇼핑몰


명인코리아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종합설비자재)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명인코리아는 2008년 설립된 종합설비자재 온라인 쇼핑몰이다. 해당 브랜드는 배관자재 쇼핑몰을 오픈해 투명한 가격 노출, 품질 비교 시스템을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전문 상담 인력도 배치했다.

현재 배관 및 설비자재를 비롯해 건축, 산업, 소방자재와 각종 공구류까지 약 40만여 가지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B2C는 물론 B2B 사업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 출시한 자체 브랜드 ‘MK’는 주력상품인 위생용 배관 쎄니타리와 스텐피팅류, 공압밸브, 프리미어밸브, 진공부속 등 고품질의 배관자재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주)명인코리아 김영열 대표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2년 연속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더욱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하이미엘
꿀을 담은 디저트 브랜드


하이미엘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마카롱)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하이미엘(HIMIEL)은 꿀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미엘’과 오너 파티시에의 패밀리 네임을 반영한
자연주의 건강 디저트 브랜드로 청정 자연에서 온 꿀과 아몬드를 품은 수제 마카롱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미엘은 설탕대신 직접 양봉한 국내산 제주 꿀을 사용해 칼로리를 낮추고, 뉴질랜드에서 유명한 폰테라사 무염버터를 사용, 고소함은 아몬드 가루를 넣어 천연의 맛을 살렸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식용색소로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에게 안전한 디저트를 제공하며, OEM 생산이 아닌 HACCP 시설을 갖춘 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HACCP 인증업체다.

하이미엘은 신사동 가로수길 매장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킨텍스, 목동점, 천호점, 동대문점) 입점해 있으며 롯데 대구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있으며, 커스텀마이징 제작이 가능해 기념일, 행사 등 다양한 용도로 제작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