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선정 기업이 18일 발표됐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우수한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 소비자 선호도를 평가하고 대중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열린 시상식이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4)
에어레벡
음이온 플라즈마 공기 청정·살균 복합 관리기


에어레벡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생활가전(공기 청정·살균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에어레벡은 위너스타레벡 주식회사가 자체 개발한 공기 청정·살균 복합 관리기다. 여러 시험을 통해 공기 정화 및 살균 효과가 입증된 에어레벡은 음이온 플라즈마와 프리필터, 헤파필터를 통해 공기 중 미세먼지와 세균, 바이러스, 박테리아, 악취, 휘발성 유기용제 등을 99.9% 제거한다.

에어레벡은 우수한 성능을 갖춰 가정뿐 아니라 사람이 많은 다중 이용 시설(병원, 식당, 공공기관 등)에서 사용하기에도 알맞다. 가격이 합리적인 데다 유지비가 적어 가성비가 뛰어난 것도 특징이다. 소비자가 사용 장소와 니즈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스탠드형뿐만 아니라 벽걸이형과 탁상형도 출시될 예정이다.

김철만 대표는 “공기를 통한 질병 감염을 예방해 국민 건강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4)
에코따숨
특허기술 담은 국내산 가정용 파라핀베스


에코따숨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헬스케어(파라핀 용품) 부문 1위에 올랐다.

에코따숨은 17여 년간 축적된 여러 특허기술로 탄생한 국내산 가정용 파라핀베스다. 2020~2022년에 누적 고객 3만5천 명, 누적 출고량 5만 박스, 파라핀 왁스 누적 판매량 11만 톤 이상을 달성했다.

파라핀 용품 분야에서 네이버쇼핑 랭킹 1위, 쿠팡 리뷰 수 1위, G마켓 인기 판매 1위로 등극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평점 96/100점과 구매 고객 후기 7천6백여 개를 기록하기도 했다.

에코따숨은 생산부터 포장, AS까지 전부 국내에서 이뤄진다. 또한 2중 안심 소재 사용으로 안전성을 극대화했고, 낮은 소비전력으로 파라핀을 빨리 녹여 경제적이다. 쉽고 편리한 조작으로 작동, 예약,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내부 소재가 모두 국내 대기업 정품인 것도 특징이다. 최근 조작의 편리성을 높인 ‘에코따숨 프라임’ 라인을 선보였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4)
엘렌쥬얼리
일상에서 더 빛나는 쥬얼리


엘렌쥬얼리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4년 연속 패션(쥬얼리)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엘렌쥬얼리는 일상에서 더 빛나는 쥬얼리로 유명한 14K, 18K 데일리 쥬얼리 전문 브랜드다. 누구나 일상에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수려한 디자인의 쥬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신속한 배송과 확실한 AS까지 보장해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2017년 창립 이후 지난해에 70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달성했으며 현재도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엘렌쥬얼리는 창립 이래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디자인의 쥬얼리를 연구개발하는 데 힘써왔다. 자체 공장을 운영하며 직접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에게 발송하는 만큼 가격 경쟁력도 좋다.

관계자는 “상품을 리본과 쇼핑백으로 포장하고, 품질보증서와 고객의 성함을 적은 네임텍을 제공하는 점도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4)
엠에스투플러스
생명공학으로 탄생한 기능성 화장품


엠에스투플러스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화장품(기능성화장품) 부문 1위에 올랐다.

(주)모두에이치비의 엠에스투플러스는 생명공학 기반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소비자에게 과학적, 체계적 피부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엠에스투플러스의 주력상품인 ‘메조솔루션 플러스 골드’는 피부의 주름과 기미, 잡티를 개선하고 보습과 탄력, 진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히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름 개선에 일조할 수 있는 피부 재생 성장인자인 EGF 단백질을 고농축,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또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을 돕는 아데노신, 기미 및 잡티 개선에 유효한 알부틴과 트라넥사믹산이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가꿔준다. 메조솔루션 플러스 골드는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품질을 입증하기도 했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4)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세계에서 각광받는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 제품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8년 연속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 1위에 올랐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영국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 브랜드다. 고품질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디테일링 서비스까지 제공해 세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전 세계 5,000개 이상의 디테일링 업체에 입점했으며, (주)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가 아시아 총판을 맡고 있다.

특히 디테일링 제품은 각고의 노력 끝에 탄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아마추어도 쉽게 사용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디테일링 제품을 개발한다. 개발한 제품은 출시하기 전에 영국 본사의 디테일링 전문가들을 통해 꼼꼼히 테스트한다. 각국의 저명한 프로 디테일러들에게 제품을 보내 품질과 성능에 대한 피드백도 받는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8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전 세계 고객의 열렬한 성원에 보은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