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웨이스트, 생분해 배너 활용 등으로 친환경 운영
20명의 방청객과 현장 토크도

루트에너지와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진행하는 기후위기 대응 토크쇼 행사포스터.사진 제공=루트에너지
루트에너지와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진행하는 기후위기 대응 토크쇼 행사포스터.사진 제공=루트에너지
재생에너지 전문 사회적기업 루트에너지가 26일 방송인 타일러 라쉬와 함께하는 ‘놀면뭐하니? 뻔하지 않은 기후위기 대응 토크쇼’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루트에너지는 올해 기후변화주간(4.22~4.28)을 맞아 방송인 타일러와 함께 특별한 토크쇼를 마련했다. 기후변화주간은 2009년부터 환경부에서 지구의 날(4월 22일)을 더욱 특별히 보내기 위해 정한 기간이다. 이번 토크쇼에 참여하는 타일러 라쉬는 2016년부터 세계자연기금(WWF)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환경도서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번 토크쇼에서는 타일러와 함께 국내 탄소중립 전문가 루트에너지 윤태환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노력’, ‘탄소중립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안’, ‘재생에너지 확산’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토크쇼는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10층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한 시간가량 진행된다. 유튜브에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 중 20명의 방청객을 선정해 현장에서 직접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방청을 위해서는 온·오프라인 참가자 모두 21일 오후 6시까지 루트에너지 홈페이지, 플랫폼, SNS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해야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루트에너지는 이번 토크쇼 역시 환경부담을 고려해 제로웨이스트, 생분해성 친환경 X배너 활용, 홍보물 사용 최소화 등 친환경 행사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조수빈 기자 subin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