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이 1위로 전체 28% 차지
일본, 태국 필리핀 등도 예약 비중 높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인터파크를 통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는 베트남으로 나타났다. 일본과 태국이 그 뒤를 이었다.

18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4월 7일까지 예약이 이뤄진 5월 출발 해외여행 패키지상품 인원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00%(31배) 늘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43% 확대됐다.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는 베트남으로 전체 예약 인원의 28%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일본 12%, 태국 9%, 필리핀 7%, 서유럽 6% 순이었다.

상품별로는 관광 온천과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사카·교토·나라·온천호텔 2박 패키지’ 상품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이 아니었네”...한국인이 가장 많이 예약한 관광지 1위는?
한편 인터파크는 5월 황금연휴 기간에 해외로 떠나려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날씨도 여행에 적합한 데다가 1일 근로자의 날, 5일 어린이날, 29일 부처님 오신날 대체공휴일 등 총 3번의 휴일이 있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 코로나19로 3년여간 억눌린 해외여행 수요가 엔데믹과 함께 터져 나온 것도 영향을 미쳤다.

염순찬 인터파크 패키지투어사업그룹장은 “5월 황금연휴 기간에 해외로 떠나려는 여행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