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100만 고객의 사용성과 편의성 대폭 강화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고객 맞춤형 투자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해 핀트 홈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1년 7월 앱 전면 리뉴얼에 이어 두번째로 이뤄진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 금융 서비스를 만들고자 항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핀트의 서비스 가치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회사는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U&A, Usage & Attitude)와 추가 리서치 등을 통해 제일 처음 고객과 만나는 ‘홈’ 화면을 이용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투자 관련 정보만을 볼 수 있는 ‘투자’ 탭으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별도의 탭 이동없이 앱을 실행하자마자 고객별 투자금 현황, 수익률 등 핀트 투자 내역을 더욱 직관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신규 기능 ‘지금 아이작은’을 통해 실제 내 자산이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 글로벌 시장 상황은 어떤 지 등 투자 운용 현황부터 투자 상식 등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각의 고객에 꼭 필요한 정보를 맞춤으로 제공하며 나의 투자 자산이 어떻게 투자되고 있는지 상세하고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회사측은 "다양한 금융, 투자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는 ‘스토리’ 탭을 새롭게 개설했다"며 " 다소 어렵게 느껴지던 금융 지식을 쉽게 풀어서 전달하고, 건강한 투자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들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