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출러 바이 해비치, ‘필리핀 퀴진’ 코스 요리 프로모션

스패출러 바이 해비치의 필리핀 퀴진 코스 요리
스패출러 바이 해비치의 필리핀 퀴진 코스 요리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의 ‘스패출러 바이 해비치’에서 세계적인 휴양지인 필리핀 현지의 맛과 식문화를 재현한 코스 요리를 선보이는 필리핀 퀴진 프로모션을 오는 7월 26까지 진행한다.

스패출러 바이 해비치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식음료 연구개발 센터 ‘스패출러’의 팝업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3~4개월마다 R&D 센터에서 개발한 신메뉴를 코스로 판매한다.

이번 팝업은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필리핀의 대표 음식들을 선보인다. 스패출러는 동서양의 식문화가 결합되고, 열대지역 특성이 녹아있는 필리핀의 음식을 재현할 예정이다. 고유의 식재료와 레시피를 통해 최대한 현지의 맛과 풍미를 살렸다.

코스에서는 △필리핀식 스프링롤 '룸피앙 우보드' △특별한 날 먹는 비빔 쌀국수 요리 ‘판싯 팔라복’참치 붉은살과 망고, 깔라만시, 바다포도의 톡톡 터지는 식감이 어우러지는 필리핀식 세비체 '키닐라우' △갈비탕을 연상케 하는 필리핀 전통 요리 ‘불랄로’ △특별한 날 먹는 비빔 쌀국수 요리 ‘판싯 팔라복’ 등을 제공한다.

메인 요리 ‘피노이 디쉬’는 돼지 족발을 튀겨 만든 ‘크리스피 파타’, 항정살로 만든 ‘포크 BBQ’, 돼지 족발, 목살 등을 필리핀 고추와 볶아 만든 ‘시식’, 바나나 잎에 감싸 구운 생선 요리인 ‘피나푸톡’ 등을 한상차림으로 내놓는다. 식사의 마무리로는 필리핀의 인기 디저트 3종 부코 파이, 푸토 범봉, 레체 플랜을 제공한다. 가격은 1인당 18만원이다.

김은아 기자 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