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에는 총 40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학계·언론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선정, 분야별 기업들을 정해진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종합 평가 후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여성전용 요실금치료 의료기기, 베리얀(beriyan)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베리얀(beriyan)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의료기기(요실금치료)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리얀은 집에서 혼자서도 간편하게 요실금증상을 케어할 수 있는 요실금 치료의료기기이다. 식약처로부터 정식의료기기 제조품목허가를 받았으며 골반저근의 자동수축과 이완의 원리로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리얀은 바이오피드백원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파수 및 폭넓은 운동모드를 활용, 증상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단계별 맞춤 운동이 가능하며 터치스크린 화면을 통해 운동 및 진행 상황을 눈으로 직접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러운 노화증상으로 찾아오는 요실금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치료를 및 예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리얀 관계자는 “자연스러운 노화증상으로 찾아오는 요실금 증상으로 외출을 꺼리거나 불편해 하시는 어머니 효도선물로도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으며, 이번 5년 연속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을 기념해 ‘베리얀을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차별화된 법률서비스, 법무법인 에이케이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법무법인 에이케이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법률서비스(경제,성범죄 전문)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법무법인 에이케이는 부장판사, 차장검사, 부장검사, 군검사 출신 변호사를 비롯해 대한변호사협회 전문변호사 자격을 갖춘 변호사와 해양 경찰 청장, 경찰 서장, 검찰 수사관 출신 등 경험을 고루 갖춘 전문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에게 보다 수준 높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법률 지식이 없는 일반인 입장에서는 모든 변호사가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로 보인다. 법무법인 AK는 전담센터를 구축해 분야별 전문 변호사의 협업으로 수행능력을 보강했으며, 카카오 채널톡, 유선 상담, 방문 상담, 이메일 문의 등의 다양한 창구로 변호사와의 상담을 제한 없이 도움을 주고 있다.

법무법인 AK 안종오 대표변호사는 “법무법인 AK가 법률서비스 형사(성범죄 전문) 분야에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고객이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축적된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차별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더마코스메틱 전문브랜드, 인투메디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인투메디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뷰티(더마 스킨케어)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투메디는 국내 에스테틱이나 유럽, 홍콩, 싱가폴 등의 뷰티 선진국의 전문 기관에 진출한 B2B 화장품 브랜드였으나, 최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더마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B2C 제품도 공개했다. 다양한 피부 문제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을 선사하며 누구나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에스테틱 전용으로 유통되던 앰플런스 인텐스 앰플을 선보였는데 미백, 탄력, 영양, 수분 등 고민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앰플이다. 해당 제품은 고농축 앰플이지만 리포좀 기술을 더해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 없는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인투메디의 Y존 케어를 위한 여성청결제 제품 보나데아도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보나데아는 식물유래성분을 함유했으며 탄력, 보습, 진정 등 임상실험을 완료한 바 있다. 또한 저자극 테스트를 통해 여성들의 민감한 외음부에 순하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투메디 관계자는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에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라며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로또 전문 분석프로그램, 로또룸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로또룸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정보서비스(로또서비스제공)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또룸은 에스앤컴퍼니의 로또분석번호 제공 및 당첨번호조회 시스템을 제공하는 로또 전문 분석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배분한 예측조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1:1 관리하며, 당첨률을 장기간 케어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지속적인 필터링을 통해 당첨률이 낮은 번호는 제거하고 다음 차 당첨번호를 예측하며, 더 높은 당첨 확률과 당첨자 배출을 위해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개발중에 있다.

로또룸 대표는 “소비자분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로또번호 분석을 위한 프로그램 및 시스템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로또룸을 믿고 이용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리고, 더 많은 데이터와 분석을 통한 유익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분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디타민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메디타민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비타민)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디타민은 고함량 비타민 제품을 향한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느리지만 정성을 다하는 ‘슬로우 필링(Slow Filling) 공법’으로 꾸준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해당 브랜드는 원료의 특성을 연구해 화학부형제 없이 고함량의 비타민을 제공한다.

메디타민에서는 과일에서 추출한 ‘메디타민 파이토 비타민 C 450’, 영국산 비타민 C로 메가도스에 적합한 ‘메디타민 크리스탈 비타민C 1300’, 소화기관이 예민한 사람을 위한 중성 비타민C ‘메디타민 속편한 비타민C 850’를 선보임에 따라 맞춤형 비타민C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메디타민 비타민B 컴플렉스’의 경우 에너지와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함량의 비타민 B 복합제이며, 흡수가 빠른 활성형 비타민 D3를 6개월 대용량으로 제공하는 ‘메디타민 비타민D 3000IU’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국내 생산시설에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고함량 비타민을 합리적인 가격에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킨 테라피 브랜드, 에셀라이트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에셀라이트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뷰티(셀룰라이트 패치)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셀라이트는 ‘모든 피부 고민에 대해 끊임없이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며 보다 감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킨 케어 브랜드로, 2022년 론칭해 와디즈 펀딩률 약 25,000%를 돌파했으며 지난 5월 누적 판매량 50만 장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8개국에서 인증받은 제조 특허를 바탕으로 피부 투과성이 우수한 지용성 의료용 TPE와 5개의 원료를 배합한 셀룰라이트 패치를 개발했다.

본 제품은 기존 패치 대비 4배 이상 넓은 패치 사이즈를 바탕으로 출시됐으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을 뿐 아니라 피부 안정성 평가에서 0.00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해소하고 싶은 불편함의 원인을 명확히 파악하여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깊이 있는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여성용품 브랜드, 오닉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①
오닉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여성용품(생리대)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닉(Ornic)은 생활위생 기업 (주)쌍용씨앤비 여성용품 브랜드로서, Organic 스타일의 Less chemical을 추구하고 있다. 오닉은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안심 마크로 신뢰를 더하고 피부에 편안한 안심 생리대를 제공하고 있다.

오닉 생리대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분자화학흡수체가 아닌 펄프 흡수층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흡수는 물론, 넉넉한 흡수력을 자랑한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인업으로는 부드러운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한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소프트홀커버로 쾌적함을 더한 ‘오닉 소프트 프레시’가 있다.

오닉 관계자는 “여성의 일상을 지키는 안심 생리대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