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 대상-롯데건설

롯데건설, 분양 가뭄 노원구에 공급한 ‘롯데캐슬 시그니처’ 입주[2023 웰빙아파트 대상]
2020년 분양을 시작해 올해 6월 입주를 시작하는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분양 당시 평균 59 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시 14가구를 모집했던 전용 면적 97㎡A 타입에서는 무려 597.1 대 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역세권·학군·자연환경·미래 가치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우선 ‘분양 가뭄지’였던 노원구에서 약 3년 만에 분양되는 아파트였고 중계동의 명문 학군, 불암산·수락산의 쾌적한 주거 환경,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교통 호재 등 팔방미인 단지라는 점이 높은 청약 성적을 이끌었다.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도 청약 인기 요인이었다.

서울 노원구 상계6구역에 자리한 노원 롯데캐슬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0개 동, 1163가구로 구성됐다. 상계6구역을 재개발한 노원 롯데캐슬시그니처는 기존 주거지에 들어서 교통이 편리하고 롯데캐슬의 브랜드 파워, 상계뉴타운의 관문 입지, 동북권 개발 사업의 미래 가치 등 다양한 호재가 엮인 단지였다.

단지가 조성되는 상계6구역은 상계뉴타운 재정비촉진지구의 초입에 자리해 4호선 상계역~당고개역 구간 중간에 있어 교통 편의성이 우수하다. 불암산·수락산과 인접해 입주민들이 산책을 하거나 자연 경관을 즐기기 편리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노원역에 자리한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롯데마트·홈플러스·상계중앙시장 등 편의 시설이 입접해 있다. 교육 시설로는 덕암초와 상계제일중이 도보권에 있고 특성화 학교인 미래산업과학고를 비롯한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그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과 서울 도심부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모든 동은 남동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일조 공간 제어 시스템을 설치해 단지 내부에도 채광·일조권이 최대한 확보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롯데캐슬 3.0 디자인이 적용돼 외관부터 조경·인테리어까지 모두 최신 디자인으로 설계됐고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적용됐다.

단지 내 조경 공간은 수락산과 불암산의 산세를 재해석해 돌·숲·예술의 계곡에서 만나는 풍경명원의 콘셉트로 조성했다. 상계뉴타운 초입을 상징하는 포레스트라운지를 시작으로 거친 야생 정원 속의 모던함을표현한 중앙커뮤니티마당, 정원 식물원길로 조성한 가든라인을 통해 도심 속 정원을 걷는 듯한 산책로를 연출했다.

커뮤니티 공간에는 스크린골프장·피트니스클럽·GX룸 등 다양한 운동 시설을 설계했고 어린이집·경로당·작은도서관 등을 통해 입주민의 문화 교육과 교육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