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소비자만족과 소비자중심경영을 목표로 삼고 어려운 대내외에 경제 상황 속에서도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73개 업체가 선정됐다.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심도 있게 파악해 변화하는 환경에서 새로운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조하면서 성장을 실현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눈·필러성형 중점진료, 코디성형외과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코디성형외과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성형외과(눈성형)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코디성형외과는 17년 이상의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안전을 최우선으로 직접 시술 및 수술을 집도하는 눈성형 및 필러성형 중점진료 성형외과다.

코디성형외과는 회복이 빠르고 심미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필러성형과 더불어 트임성형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트임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의 비해 난이도가 높아 숙련된 노하우와 스킬이 필요한데 코디성형외과에서는 눈 라인과의 조화, 누호의 모양과 노출 정도, 피부 특성 등을 파악하여 안전한 맞춤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코디성형외과 하상욱 대표원장은 “트임성형 시 눈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원하는 결과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해야 한다고”고 말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팜트리(PharmTree)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팜트리(PharmTree)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보습화장품)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팜트리(PharmTree)는 신일제약(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제약회사의 기술력과 천연물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T.V.E밀싹추출물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자연에너지를 담은 전문스킨케어’라는 슬로건 하에 건강함과 아름다움의 핵심가치를 토대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 ‘설이’를 모델로 선정해 SNS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건조한 피부를 위한 고보습제 ‘데일리케어 로션&크림’과 문제성 피부를 위한 시카크림인 ‘스티모시카 에너지크림’이 있다. 특히 ‘데일리케어 로션&크림’의 경우, 보습 관련 7종의 피부임상을 완료한 제품으로, 2014년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팜트리(PharmTree)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년 연속 수상으로 ‘1등 보습화장품’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국제공인 교육 전문기관, 아이이엔인스티튜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아이이엔인스티튜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해외대학진학)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국제공인교육 전문기관인 아이이엔인스티튜트(IEN Institute)는 영국국립대학교연합 NCUK 와 호주국립 UTS대학교 부설 UTS College 유일한 한국교육센터로서 지난 20년간 한국에서 약 2100명 이상의 졸업생들을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홍콩, 네덜란드, 독일 등 전 세
계 명문대학교로 진학시켜온 Transnational Education (TNE) 전문 교육기관이다.

IEN Institute에서 제공된 교육과정은 해외대학교 입학학력으로 인정되는 공인성적으로 약 4,000여개의 다양한 전공 의학, 약학, IT, 공학, 인문, 사회, 상경, 예술, 건축, 디자인 등의 해외대학교 학사, 석/박사 학위로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한다.

IEN Institute 김지영 원장은 “IEN의 졸업생들이 각 대학교와 관계기관으로부터 받은 장학금이 약 51억 4천만원에 달한다. 이는 NCUK와 UTS College가 제공한 공인교육과정의 우수성과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함께 재학생들의 학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결과이고 학생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전했다.

이어 “IEN Institute는 교육기관의 역량을 교육에만 두지 않고 학생들간의 인적네트워킹에도 관심을 가지고 기관차원의 노력을 꾸준히 이행한다. IEN 학생들의 동기, 선후배간의 유대감, 매년 이어지는 졸업생들의 성공사례는 후배들에게도 좋은 자극제가 되어 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14,000W의 강력한 출력으로 즉각적인 태닝 효과, 램제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램제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브랜드(태닝)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램제트는 주식회사 디오에스앤유니크의 프리미엄 태닝기 브랜드로, 디오에스앤유니크는 UV 태닝기, 화이트 태닝기 및 관련 화장품 한국점유율 1위의 회사이다. 또한 자체 기술력으로 아시아인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태닝기계와 램프를 개발하는 아시아 유일의 회사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태닝기 ‘램제트’는 14,000와트의 강력한 출력으로 단 한 번의 태닝으로도 즉각적인 태닝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3단계로 자외선의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UV 파워콘트롤시스템’과 슬라이드 자동문, 직관적 디자인으로 조작이 편리한 ‘터치콘트롤 패널’이 장착돼 있다.

(주)디오에스앤유니크 최순철 대표는 “지난 20년동안 다양한 해외 태닝머신 수입을 비롯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우리 제품을 해외 전시회 등에 꾸준히 소개해 왔다. 올해는 일본 및 동남아시아에 수출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포츠 레져산업과 피트니스 산업과의 교류를 통해서 태닝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센스맘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센스맘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매트리스)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센스맘은 한국인이 전통 온돌문화의 영향으로 바닥 생활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3D 7-Zone 입체 패턴을 적용한 매트리스를 개발, ‘바닥매트리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센스맘에서 선보인 ‘드모아 에어웹 매트리스’는 에어웹공법으로 거미줄처럼 가늘게 뽑아낸 LG화학의 신소재인 POE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그물망 구조 처럼 만든 단단한 매트리스로 바닥과 침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60수 코튼 100%의 겉커버를 사용했으며, 국내 본사에서 직접 생산과 포장을 진행해 고객들께 배송하고 A/S까지 책임지고 있다.

양면 사용이 가능한 ‘투사이드 매트리스’와 받고있는 3D 9-Zone의 ‘뉴 시그니처9 매트리스’역시 변함없이 인기를 얻고 있다. 두 제품 역시 바닥뿐만 아니라 침대에서도 모두 사용가능한 제품이며 가벼운 무게, 부드러운 쿠션감으로 모든 고객층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센스맘 관계자는 “내 가족이 사용하는 매트리스를 만든다 생각하고 더욱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마약‧성범죄 등 다양한 법률서비스 제공, 법무법인 태하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법무법인 태하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법률서비스(마약)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법무법인 태하는 마약, 성범죄, 형사, 이혼, 부동산, 민사,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 넓은 경험을 쌓아온 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판검사 출신의 최승현 변호사와, 석종욱, 채의준 변호사 총 3인 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에는 강력해진 마약수사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약수사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찰 출신 손원실 변호사와 마약수사대 출신 김창호 위원을 영입했다. 이를 통해 부장검사 출신 유재영 변호사, 판사 출신 최승현 변호사와 함께 수사, 기소, 판결까지 단계별로 강화된 의뢰인 밀착 케어가 가능해졌다.

특히 법무법인 태하 마약전담센터에서는 자체 마약 키트를 통해 미리 결과를 예측하여 의뢰인에게 적합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1:1 수사 시뮬레이션을 통해 무죄, 무혐의, 기소유예 등의 결과를 추구하고 있다.

법무법인 태하 채의준 변호사는 “의뢰인에게 공감하는 감성과 사실 관계를 냉정하게 판단하는 이성을 가지고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수상한 마약분야 뿐만 아니라 성범죄, 이혼 등 다양한 사건에서 더 날카롭고 새로운 대처와 변론을 제시할 수 있는 로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리미엄 출산&육아용품 브랜드, 모윰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모윰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젖병)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모윰 젖병은 안심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엄마와 아기가 편안한 수유를 할 수 있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 특히 모윰 젖꼭지 하나로 모든 모윰 젖병에 호환이 되어 사용성 및 기술력이 우수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젖병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PPSU 올인원 젖병 ▲안심코팅 유리젖병 ▲프리미엄 실리콘 젖병 등이 있다.

‘PPSU 젖병’은 젖병부터 빨대컵까지 아이의 성장에 맞춰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젖병’으로, 매년 사랑스러운 디자인 에디션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안심코팅 유리젖병’은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가벼운 무게와 내열성이 강한 붕규산 유리에 실리콘 코팅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최근 국내외 동시 론칭한 ‘실리콘 젖병’의 경우 프리미엄 액상 실리콘을 사용, 국내 식품 위생법 안전 테스트 및 어린이 특별법 안전 테스트(잉크) 완료해 안전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이목을 집중 시키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모윰 젖병 시리즈와 함께 또 다른 자랑인 ‘모윰 리얼핏 젖꼭지’는 한국인 엄마 가슴과 가장 유사한 촉감으로 제작된 ‘신생아도 잘 무는 젖꼭지’로, 젖병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했다.

김명성 (주)모윰 대표는 “언제나 그랬듯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출산&육아에 도움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보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원주택 전문 기업, 케이엘원하우징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케이엘원하우징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택(전원주택)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패널라이징 공법의 대표기업인 (주)케이엘원하우징은 지난해 9월 본사를 경남 고성군 회화면으로 이전 하면서 패널 생산 설비기반을 갖춘 최신의 공장과 창고, 모델하우스 등을 모두 확장 완료했다.

특히 ‘자연과 사람이 행복한 집을 짓는다’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17여년의 축적된 건축 노하우와 기술력과 더불어 풍부한 건축 경험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과 함께 건축 기술과 디자인 개발의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케이엘원하우징은 건축주의 요구를 충족할수 있는 주택의 디자인과 설계 및 지붕, 벽체 등의 골조를 생산 시공하고 창호, 도어, 마감재, 단열재 등은 건축주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원주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건축주의 개성과 다양한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전원주택 건축에 있어서 꼭 필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케이엘원하우징 관계자는 “건축주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방침과 수많은 전원주택건축으로 쌓아올린 기술력과 노하우를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거 전문 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 예당하우스디자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6)
예당하우스디자인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홈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예당하우스디자인은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주거 전문 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로 20년간 리모델링 경험을 쌓은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있다.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양심을 속여 이익을 얻지 않겠다’라는 사훈 아래, 인테리어 디자인팀과 시공팀, 그리고 사후관리팀을 통해 고객의 의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하고 있다. 또한 무료 A/S 5년 서비스와 살림집 리모델링을 하는 경우 무료 숙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예당디자인은 의뢰인이 인테리어 디자인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3D 디자인 및 영상을 제작해 제공한다. 연수구에 위치한 매장 방문 시 1층 쇼룸과 2층 모델하우스로 구성된 주택전시관을 보면서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예당하우스디자인 관계자는 “늘 거짓없이 소비자를 대하고, 공사 시 무료로 숙소를 대여하며 5년간 무료 A/S를 실시하는 등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움직인 것이 수상을 가능케한 것 같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아름다운 집을 만들어 드리고, 평생 관리해 드린다는 생각으로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