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가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토요타 7인승 아빠차 '하이랜더' 출시, 펠리세이드 대항마
하이랜더는 지난 2000년 첫 출시한 토요타의 베스트셀링 준대형 SUV로 높은 완성도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국 시장에서 특히 사랑받아왔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서 비롯한 효율적인 연비와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 활용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Powerful Suave(강렬하고 여유로운)’을 콘셉트로,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 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다. 토요타 SUV의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토요타 7인승 아빠차 '하이랜더' 출시, 펠리세이드 대항마
반면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한다. 특히 안락하고 쾌적한 3열·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데,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해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을 통해 대용량 적재 및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에도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토요타 7인승 아빠차 '하이랜더' 출시, 펠리세이드 대항마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토요타 7인승 아빠차 '하이랜더' 출시, 펠리세이드 대항마
하이랜더에는 토요타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가 적용되었다. 토요타 커넥트는 LG유플러스의 U+Drive를 기반으로 통신형 내비게이션 및 팟캐스트, 모바일TV와 별도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및 U+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되는 AI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탑승자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 LG U+ Drive LTE 서비스는 통신 가입일로부터 3년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3년 경과 후에는 유상으로 제공된다.
토요타 7인승 아빠차 '하이랜더' 출시, 펠리세이드 대항마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의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리미티드 6,660만 원 플래티넘은 7,470만 원이다.

토요타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하이랜더의 경우 연장 보증 프로그램(EWP: Extended Warranty Program)을 통해 일반 보증기간인 3년 또는 10만km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선도래 기준 총 5년 또는 10만km 동안 고객의 안전운전을 지원한다.



이승률 기자 ujh8817@hankyung.com | 사진 토요타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