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의료기, 열효율 좋은 다기능 탄소매트로 두각
한일의료기가 31일 ‘2023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에서 5년 연속 생활가전(전기매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한일의료기는 30년 이상 축적해온 기술력으로 △전기매트 △전기요 △온수매트 등 각종 온열가전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고품질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 그치지 않고 중국,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뻗어나갔다.

주력 상품인 전기매트는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 5년 연속 수상의 일등공신이다. 특히 ‘초극세사 인체감지 원적외선 디지털 카본매트’는 전기매트, 온수매트에 이은 제3세대 탄소매트 신제품으로, 이전 모델보다 기능이 다양하고 열효율이 좋아 주목받고 있다.

초극세사 인체감지 원적외선 디지털 카본매트는 열전도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EMF 무전자계 열선을 탑재해 유해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99.9%에 달하는 높은 항균력을 지닌 점, 촉감이 뛰어나고 두께감이 있는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한 점도 특징이다.

또 9겹 원단 구조이므로 더 견고하고 따뜻하며, 체내 노폐물 제거를 돕는 탄소 성분 원적외선을 복사열 기능으로 방출한다. 사람이 없을 때 전원을 자동차단하는 인체감지 기능을 도입한 스마트 디지털 온도조절기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이외에도 15시간 자동 타이머 기능과 8중 안전장치로 안전성을 한층 더 높였다. EMF 인증을 획득하고 라돈 테스트 및 6대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과해 신뢰성도 높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