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캠페인 '헬로 홍콩 2.0' 론칭

홍콩관광청의 글로벌 캠페인 '홍콩 2.0'
홍콩관광청의 글로벌 캠페인 '홍콩 2.0'
홍콩관광청이 새 글로벌 캠페인 '헬로 홍콩 2.0'을 통해 홍콩의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홍콩관광청은 10월 26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캠페인을 발표했다.

캠페인은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새로워진 홍콩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겠다는 소개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도심뿐 아니라 펭차우섬, 라마 섬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아웃도어 여행지, 팬데믹 동안 업그레이드된 시설 등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또한 미식, 인생샷, 가족 여행, 이색 아웃도어 체험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 코스를 홍보해 폭넓은 취향을 가진 여행객들을 만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여행업계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 한국 관광객 개개인의 선호도와 관심사에 부합하는 맞춤형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홍콩 여행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패키지 상품 개발, 항공편 증편을 예정하고 있다.
홍콩관광청의 글로벌 캠페인 '홍콩 2.0' 기자간담회 현장
홍콩관광청의 글로벌 캠페인 '홍콩 2.0' 기자간담회 현장
홍콩은 올해 초 여행 제한을 해제하며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한국 관광객은 3월에야 완전히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했다. 지난해부터 해외 관광객을 맞이한 다른 나라와 비교해 한 발짝 늦은 출발인 셈이다.

그러나 전 세계 50만 장의 홍콩행 무료 항공권을 배포하는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 덕분에 빠르게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개방 6개월 만에 관광객 수는 코로나19 이전 대비 84%를 기록하며 정상화 궤도에 진입하고 있다. 호텔 객실 점유율도 2018년 대비 87%선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 홍콩으로 향하는 항공편 좌석 공급률은 코로나19 이전 대비 60% 정도로, 올해 연말까지는 70%선으로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1월부터는 매주 134편의 비행기가 홍콩으로 떠날 예정이다.

홍콩관광청 김윤호 지사장은 "홍콩은 팬데믹 기간 동안 인프라를 내실화를 착실히 진행해왔다. 잠시 멈췄던 관광산업도 건강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홍콩 2.0'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홍콩의 색다른 모습을 찾고 '자신만의 홍콩'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아 기자 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