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개막, 가전-패션 등 인기 브랜드 협업 아이템 사전 공개

신세계 쓱데이, 1주일 앞으로…삼성부터 언더마이카까지 총망라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 '2023 쓱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가전-식품-패션 등 각 분야별 인기 브랜드들이 쓱데이를 맞아 내놓는 콜라보 아이템이 대거 공개되고 있다.

쓱데이를 앞두고 1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Awards)'를 통해 개봉된 쓱데이 대표 상품에는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업계 선도 제조사 상품은 물론 언더마이카, 디앤써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핫 브랜드 그리고 로보락 등 온라인 대박 아이템까지 총망라돼 있다.

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로 1일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 내 20개 품목이 1차 공개 됐다.

고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상품에 투표하면 '적립금 스크래치',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제공해 쓱데이 행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와 경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쓱데이 어워즈 이벤트에는 25만명 넘는 고객이 참여했다. 초대한 친구가 투표에 참여할 때마다 스크래치 이벤트에 1회 추가로 응모할 수 있는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9만 7천여장의 초대장이 발송되었고, 초대장을 받은 고객 중 5만여명이 투표를 진행해 고객의 자발적인 쓱데이 행사 알리기도 순항 중이다.

7일 공개하는 2차 '쓱데이 어워즈(Awards)' 품목에는 삼성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주요 제조사들과 콜라보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국가 대표 제조사들도 연중 최대 규모인 대한민국 쇼핑 축제 쓱데이에 동참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있다.

대표 상품은 삼성전자의 가전 제품이다. 이마트는 삼성전자의 대형 가전 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로 구성된 ‘쓱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단독 준비했다.

MZ세대가 열광할 한정판 상품도 기다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와 협업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온라인몰에서 한정수량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디앤써'와 손잡고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과 단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