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헝가리 데스티네이션 세미나
2023 헝가리 데스티네이션 세미나
헝가리관광청과 헝가리 관광협회는 11 월 10 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3 헝가리 데스티네이션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근교 도시, 신규 호텔 및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관광청은 여행업계 관계자들에게 헝가리의 최신 관광 소식과 함께 부다페스트를 포함한 지역 관광지를 소개했다. 세미나 전후로는 여행사 실무진들과의 세일즈 콜 미팅을 통해 헝가리 여행상품 개발, 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세미나에서는 인기 유튜버 숨훈 커플이 참석해 토크쇼를 진행했다. 이들은 관광청 초청으로 지난 9월 부다페스트와 근교 도시 발라톤, 헤비츠를 여행한 경험을 공개했다. 이날 처음 공개한 숨훈 커플의 영상은 향후 한국 외에도 다양한 국가에서 헝가리를 앞으로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헝가리관광청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노출될 예정이다.

헝가리관광청의 아이반 류빈코비치 지역 관광 개발 디렉터는 "헝가리는 스파·와인·미식·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 다양한 테마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대한항공과 LOT 폴란드 항공이 인천-부다페스트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고, 엔데믹 이후 한국 여행객의 해외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헝가리로 여행하는 한국인 방문객이 더욱 증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아 기자 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