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이사전문업체, 착한이사
착한이사가 ‘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고객만족브랜드(이사 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착한이사는 전국의 가맹점이 있는 이사 전문 중개 플랫폼이자, 화물자동차 운송주선사업허가를 받은 업체이다,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소속된 기사들의 이사 현장점검을 불시에 진행하며, 3번의 고객 컴플레인이 발생한 가맹회원은 퇴출된다. 또한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이사 서비스를 전화, 카톡만으로도 정확한 견적을 합리적으로 산정할 수 있도록 상담사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착한이사는 지난 2023년 9월 기존에 홈페이지를 사용하기 불편 했던 고객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홈페이지를 리뉴얼 제작했다. 또한 다양한 상담채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담 방식으로 실시간 상담이 가능 하도록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착한이사 관계자는 “이사를 진행하는 특성상 부족 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보완을 적극적으로 하고자 삼진 아웃제, 파손보상제도 등 소비자를 위한 A/S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한 점을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소형이사라는 타이틀에 맞는 가성비 있는 이사비용과,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빠른 배차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실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