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팔각도
팔각도가 ‘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프랜차이즈(숯불닭갈비)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팔각도는 숯불닭갈비와 흔치 않은 닭 특수부위(연골, 목살, 안창살)를 제공하는 닭갈비 프랜차이즈로, 특허 및 디자인 등록을 완료한 팔각 불판을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숯불닭갈비를 선보인다. 또한 닭고기에 곁들여 먹기 좋은 이색적인 반찬과 각종 소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독특하고 창의적인 반찬 세팅 방식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23년간 쌓아온 외식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편한 원팩 시스템과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인건비를 절감해 현재 가맹점 180호점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고유의 인테리어 콘셉트, 우수한 테이블 회전율, 높은 테이블 단가, 뛰어난 마진율 등의 창업 경쟁력을 갖춰 예비 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편 육성푸드(주)의 팔각도는 지난 2013년부터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을 대상으로 수술비, 헌혈증 등을 적극 후원하는 사회 공헌활동 또한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팔각도 관계자는 “숯불닭갈비는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사랑받으며 장수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앞으로 어떤 경제 상황에서도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흔들림 없는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