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토털라이프케어 상조서비스, 효담
효담이 ‘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효담은 ‘건강한 삶, 아름다운 마무리’를 슬로건으로 지난 2009년 설립돼 상조서비스와 크루즈여행 등 토털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에이플러스라이프’의 상조서비스 브랜드로, 지급여력비율 200%, 자본금 255억원으로 상조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다수의 전직 국무총리 사회장을 비롯한 100여회의 VIP·단체장과 공공기관, 대기업을 비롯한 390여개 기업·단체 대상 1만회 이상의 장례지원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헬스케어 서비스와 상조서비스를 결합한 ‘건강까지 담은 365’, 크리스천을 위한 전문 기독교 장례서비스 ‘파라다이스’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주)에이플러스라이프’는 지난 9월 SK스퀘어 자회사였던 의료진단기기 업체 (주)나노엔텍을 인수함으로써 사업영역 확장에 나섰다.

효담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안정성과 의전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이 가장 믿을 수 있는 상조회사, 고객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진정한 최고 상조회사로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