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24시간 무인 멀티마켓, 꿀박스짱
꿀박스짱이 ‘2023 한국소비자평가 1위’ 프랜차이즈(편의점) 부문을 수상했다.

꿀박스짱은 안정적인 물류, 유통 인프라 시스템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춘 유통전문판매브랜드이다. 2023년 5월 나주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광주, 전남지역에 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소비 패턴에 맞는 편의점 형태를 바탕으로 음료, 식품, 즉석제조식품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을 취급하며 우리동네 멀티마켓으로 확장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 시스템과 재고 자동화 프로세스를 도입한 꿀박스짱만의 노하우로 가맹점주는 즉각적인 재고현황과 판매 데이터 체크가 가능하며, 전문화된 인력과 체계화된 매뉴얼, 교육이 특징이다. 고객의 편의성과 편리성에 초점을 맞추어 365일 24시간 운영가능한 무인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꿀박스짱은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해 인건비 절감과 고용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본사에서는 전국 가맹점별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도입하고, 차별화된 매장관리와 슈퍼바이저를 통한 재고관리와 제품 선정 및 진열이 이루어져 점주의 매장운영 적응에 도움을 주고 있다.

꿀박스짱 관계자는 “1~2인 가구의 증가와 가성비 소비가 트렌드가 된 소비 기조에 따라 최근 편의점이 멀티 마켓화되면서 매출이 점차 성장하고 있다”며 “본사의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경쟁력있는 상품을 판매해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할만한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