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장작 누룽지통닭, 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장작구이 통닭
낭만장작 누룽지통닭이 12일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프랜차이즈(누룽지통닭)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낭만에프앤비가 2016년 론칭한 낭만장작 누룽지통닭은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참나무 장작구이 통닭으로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차별화된 메뉴와 높은 창업 경쟁력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낭만장작 누룽지통닭의 대표 메뉴는 △누룽지 통닭 장작구이 △누룽지 콘치즈 통닭 △누룽지 양파 통닭 △누룽지 파채 통닭 △누룽지 화산치즈 통닭 등이다. 국내산 생닭을 참나무 장작으로 2시간 구워 기름기를 빼 담백하고 참나무 향이 은은하게 베여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통닭 밑에 깔린 누룽지는 고소하고 바삭해 별미다. 낭만장작 누룽지통닭 매장은 고객에게 언제나 신선한 통닭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당일 손질한 닭을 한정량 구워 판매한다.

현재 낭만장작 누룽지통닭은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면제 △꼼꼼한 상권 분석과 입지 선정 △체계적인 교육 △대중성을 겸비한 지속 가능한 메뉴 △홀, 배달, 포장, 주류 판매 시스템 △쉽게 배울 수 있는 레시피로 가맹점의 성공적인 창업과 운영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그 결과 가맹점 폐점률이 브랜드 론칭 이후 현재까지 0%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