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 단일면적 구성, GTX-A·일산테크노밸리·킨텍스 등 개발호재 다양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 일신건영 제공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 일신건영 제공
일산 등 고양시 권역에만 6800여 가구 아파트를 공급해온 일신건영이 10년 만에 새 단지를 선보인다.

일신건영㈜은 경기 고양시 풍동2지구 3블록에 들어서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을 2월 공급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동 총 529가구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로는 84㎡A 296가구, 84㎡B 233가구 2개 타입으로 나온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 내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풍동지구에 조성된다. 특히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풍동2지구에 위치해 노후화된 일산신도시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로서 희소성이 있다. 게다가 입주민들은 기존 풍동과 식사동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우선 풍동 인근지역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으며 풍동초, 은행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 풍동고와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 중 한 곳인 고양국제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일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백마역 학원가, 풍동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또한 풍동2지구가 식사·풍동권 약 2만1000가구 주거타운의 중심 입지를 차지한 만큼, 주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 인근 녹지도 잘 갖춰져 있다.

교통인프라도 우수하다.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해 있고, 근거리에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GTX-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주변에 대규모 업무·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총 87만㎡ 부지에 바이오, 메디컬,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등의 기업이 유치되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일산테크노밸리와 CJ라이브시티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며 킨텍스몰 복합개발사업도 올해 본격 검토에 들어갔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차별화된 상품성 또한 갖췄다. 전용 84㎡A는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대면형 주방 설계를 통해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을 확보했으며 오픈형 키친이라 가족모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가족들이 다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재 공간, 취미 공간 등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되며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설계됐다.

전용 84㎡B 타입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젊은 층이 선호하는 LDK(거실·식당·주방 일체형) 구조로 설계돼 일조량과 개방감이 탁월하다. 주방이 한쪽으로 들어가 깔끔한 조리공간을 구성해 주부들에게 선호도가 높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스러운 홈바와 아일랜드 식탁으로 꾸며 주방을 거실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제공돼 수납공간도 우수하다.

최근 일신건영이 분양했던 단지마다 호평을 받았던 커뮤니티 시설은 지역민의 선호를 반영해 지역 최고 수준으로 마련된다. 스터디카페, 북클럽, 피트니스, 골프존, GX룸, 퍼스널 피티룸, 휴먼빌라운지,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 입주민의 취미·여가생활을 책임질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일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에서도 손꼽히는 풍동의 교육환경을 걸어서 누릴 수 있고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GTX 등 일대 개발호재 수혜까지 기대가 되다 보니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일산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인 만큼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성을 고급화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견본주택은 2월 개장할 예정이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1101에 들어선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