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핏(jumpit)은 (주)사람인이 2021년에 론칭한 개발자 전문 채용플랫폼으로, ‘기술스택(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을 기반으로 공고 게재 및 입사 지원이 이뤄지도록 설계했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갖췄다. 챗GPT를 적용한 ‘AI 면접 코치’ 서비스는 점핏(jumpit)의 취업 공고들을 대상으로 AI가 모의 면접 질문을 생성하고, 사용자들이 입력한 답변에 대한 피드백까지 보여준다. IT 개발에 특화된 인터뷰 콘텐츠인 ‘개발자 인터뷰’는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근무 중인 회사의 개발 프로세스와 문화, 취업 팁 등 보기 어려운 알짜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매 분기마다 ‘개취콘(개발자 취업 콘서트)’도 개최, 개발자의 취업 준비부터 커리어 성장 전략까지 총망라한 강연을 펼침에 따라 누적 1.1만여명의 개발자가 참가를 신청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관계자는 “점핏(jumpit)은 같은 직무라도 회사·업계·트렌드 등에 따라 필요한 기술스택이 천차만별인 만큼, 명확한 기술스택을 통해 개발자와 기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매칭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으로, 기술스택 기반 매칭을 비롯한 여러 혁신적인 시도와 노력이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서비스 고도화로 사용자 편의성을 지속 강화하면서 디지털 전환에 따른 개발자 채용 시장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