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블루캡캔, 뛰어난 기술력 담긴 각형 이차전지 부품
블루캡캔이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산업(각형 이차전지 부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블루캡캔은 각형 이차전지 부품 및 설비 제조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이차전지의 안전성이 부각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안전한 고성능 배터리인 각형 이차전지가 주목받자 관련 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블루캡캔의 위상 역시 높아지고 있다.

블루캡캔은 이차전지 분야의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형 이차전지 부품을 연구, 개발, 제조하는 데 앞장서 세계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소규모 공급부터 양산 공급까지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점도 각광받고 있다.

블루캡캔의 주요 제품은 이차전지의 용량 결정에 핵심인 젤리롤을 담는 ‘캔’, 전기가 통할 수 있게 돕고 전해액이 세지 않게 막는 ‘캡 어셈블리’다. 블루캡캔은 이외에도 모든 타입의 이차전지 제조에 핵심 공정 중 하나인 셀 조립 설비에 특화되어 설비를 제작, 납품하고 있다.

블루캡캔은 각형 이차전지 부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해외 이차전지 제조 및 완성차 업체 등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