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슈]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3월 21일 서울 중구 대한의에서 열린 2024 대한상의 임시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3월 21일 서울 중구 대한의에서 열린 2024 대한상의 임시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기업의 창의적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혁신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직 연임이 결정되자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대한상의는 3월 21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최 회장을 제25대 회장에 재선출했다.

앞서 최 회장은 2월 29일 열린 서울상의 정기 의원총회에서 25대 서울상의 회장으로 재선출된 바 있다. 서울상의 회장을 대한상의 회장으로 추대하는 관례에 따라 이날 임시의원총회에서 연임을 확정지었다.

대한상의 회장 임기는 3년이다.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최 회장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올해까지 24대 대한상의 회장을 지냈다. 연임이 결정되면서 3월 26일부터 2027년 3월까지 둘째 임기를 수행한다. 서울상의 회장 임기는 2027년 2월까지다.

연임이 결정된 직후 최 회장은 “다시 한번 상의회장으로 봉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3년 전 다짐과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 주어진 임기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3년간 한국 경제와 사회가 마주한 난제들을 풀어가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겠다”며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서 국민으로부터 박수 받는, 대한상의 본연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