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글루바인(GLUHWEIN), 전자파로부터 안전한 전기매트 대표 브랜드
글루바인(GLUHWEIN)이 2일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9년 연속 생활가전(전기요·전기장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포근하면서도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글루바인은 전기요, 카본탄소매트, 전기장판, 전기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전기장판 브랜드다. 전자파로부터 안전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R&D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전자파 차단 특허를 받은 열선 개발에 성공했다. 이에 글루바인 전 제품은 어린이와 노약자, 임산부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전자기장 환경인증(EMF), 전기안전인증, 전자파장해시험필, 유럽CE인증, CB인증, 화재보험가입, 품질보증Q마크 등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공인 인증을 획득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였다. 이러한 글루바인의 제품은 과열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수 공법이 더해져 물세탁이 가능하다.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전기요금으로부터 자유롭도록 ‘절전형 설계’를 더했다. 이에 하루 종일 사용해도 전기요금이 많이 부과되지 않아 경제적이다.

이처럼 글루바인의 제품들은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과 캐나다 호주, 중국, 대만 등의 나라로 수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글루바인 스마트스토어, 유명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소비자 선호도 등 기초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하여, 각 기업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공정히 평가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소비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