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통신, 소식통 인용해 이같이 밝혀
중국 본토 자금 대거 몰릴 가능성도 제기

홍콩 당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사진=연합뉴스
홍콩 당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사진=연합뉴스
홍콩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조만간 승인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가 취재한 소식통에 의하면 홍콩 당국은 이르면 오는 15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FF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블룸버그통신은 “이런 계획이 확정된 것은 아니며, 마지막 순간에 변경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오는 18~21일로 예상된다.

이에 앞서 로이터통신도 홍콩 당국이 이달 중에 아시아 최초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를 내놨다.

미국 당국이 올해 1월 11일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한 뒤 비트코인에 투자금이 몰리며 개당 가격이 1억원을 돌파했다.

미국의 11개 ETF에는 현재까지 약 590억 달러(약 81조70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특히 블랙록의 아이셰어 비트코인 트러스트에 순유입된 자금만 단 석달 만에 150억 달러에 달했다.

홍콩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면 중국 본토 자금까지 비트코인에 간접 투자할 수 있어 더 큰 호재가 될 수 있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