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크루트와 한국환경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환경부가 주최한다.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포스코이앤씨, 리뉴어스주식회사 등 우수 환경산업 관련 대표 공공기관 및 기업 50여 개사가 참여한다. 현재 홈페이지상에 채용 공고를 등록한 기업 및 기관들의 경우,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도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업의 직무 및 채용정보를 알 수 있는 기업 멘토링 상담, 현장에서 즉시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는 현장 채용존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이 박람회에서 유익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유네스코물안보국제연구교육센터 등 환경 공공기관과 환경 기업이 참여해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를 비롯해 환경수출 인사담당자들이 실무와 환경 수출에 대한 토크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환경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서바이벌존과 에코체험존이 마련돼 있다. 환경서바이벌에는 자가발전자전거 체험, 환경 OX퀴즈, 환경 가로세로 낱말퀴즈, 분리수거 던지기 이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에코체험존에서는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한정규 인크루트 취업지원본부장은 “환경 산업 관련 공공기관과 기업에 입사하고 싶은 구직자라면 '202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통해 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