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패키지에 예술작가 입혀
류부경 작가의 복주머니 연작 중 2024년 작품 활용 협의
명절 선물세트 차별화 및 고급화 주력
일회성 선물 아닌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어
류 작가, 디아프 등 국내외 유명 아트페어 참여
대표적인 한국 극사실주의 작가로 평가받아
29일 SSG닷컴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패키지에 예술작가의 작품을 입혔다고 밝혔다. 복주머니라는 한국적인 전통 소재를 서양화 기법으로 표현한 류부경 작가의 '복주머니' 연작 중 2024년 작품을 선물세트 패키지에 적용하기로 협의했다.
회사는 명절 선물세트 차별화와 고급화를 위해 수개월 전부터 경영진 주재 하에 상품 컨벤션을 수차례 진행하며 상품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기획도 그 일환이다.
일회성 선물로 끝나는 세트가 아닌 일상에서 예술적 경험을 나누며 삶의 질을 높이고, 인테리어 소품 등 오브제로도 활용할 수 있는 소장가치 높은 패키지 구성을 착안했다. 류부경 작가는 대구대학교 미술대학 공예학과를 전공하고 현재 프랑스에 거주 중인 작가로 주로 전통적인 소재를 오브제로 작업하고 있다. 갤러리JOO와 함께 국내 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디아프(Diaf)를 비롯해 홍콩 아시아 컨템포러리 아트쇼 등 국내외 유명 아트페어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초대 개인전만 10여차례 개최한 인기 작가로 유명하다.
특히, 완성도 높은 세밀한 유화작업과 명도와 채도의 컨트롤이 장점으로 국내 대표적인 극사실주의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SSG닷컴은 가장 한국적인 오브제인 복주머니와 상반된 느낌을 주기 위해 그리스 델피그릭 복숭아 병조림(530g) 4입 세트를 추석선물세트 전략 상품으로 낙점하고 '델피그릭 복숭아 류부경 작가 아트에디션'이라는 상품명으로 최근 출시했다.
작품(패키지) 사이즈는 25x24x11cm로 패키지와 함께 작품엽서가 동봉돼 출시됐으며, 선물세트 가격은 3만7900원이다.
김태남 SSG닷컴 바이어는 "작품 속 복주머니가 담고 있는 수(壽), 복(福), 부(富), 귀(貴), 희(囍)의 의미가 모든 분께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아트에디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