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탑코리아,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전문 번역 기업
원스탑코리아가 3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정보서비스(통역·번역)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원스탑코리아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따른 맞춤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일반 번역 ▲경제/금융 ▲교육/출판 ▲스포츠/예술 ▲IT/정보통신 ▲제조/생산 ▲미디어 등 분야별 문서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아랍어, 베트남어 등 30여 개의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20여 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번역 서비스를 제공 중인 원스탑코리아는 로스앤젤레스 미국지사와 한국지사를 포함하여 전 세계 6곳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그 나라의 사회적,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수준 높은 번역을 제공해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지사에는 250여 명의 인하우스 직원이 상주해 있으며, 각 분야의 번역가들이 제공하는 전문성 높은 작업물은 오역과 의역을 줄이기 위해 교정과 검수를 거친 다음 고객들에게 제공돼 더욱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최근 번역 및 품질관리 국제 인증(ISO)을 획득하며 서비스 신뢰성을 한층 높였다.

고도화된 CAT-Tool과 AI 시스템까지 갖춘 원스탑코리아는 현재 1700개 이상의 국내 기업 고객, 해외 기업 포함 4000여 개의 협력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기업 고객만 매달 약 1500만 단어를 처리할 정도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전문 번역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무료 샘플 번역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 해 동안 업태별로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이다. 소비자들과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브랜드의 가치와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도,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분야의 1위만을 엄선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는 공신력 높은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