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KIST와 고려대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혁신플랫폼이다. 홍릉강소특구내에 위치해 있어서 실증특례 등 기업 연구개발활 동에 관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바이오허브 데모데이에는 스타트업 6개사와 스퀘어벤처스, 대교인베스트먼트, 메디톡스벤처투자 등 국내 대표 바이오 분야 VC 10개사가 참여했다.
서울바이오허브 입주사 중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R&D 전문기업 엔테로바이옴 ▲뇌신경 발달장애 치료제 개발 스타트업 뉴로벤티 ▲펩타이드-약물접합체(PDC)플랫폼 기술을 통한 암치료기술을 개발중인 트윈피그바이오랩 ▲고령화시대 필수적인 치대&우울증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븐포인트원 ▲진보한 진단 솔루션을 제시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인 휴이노 ▲전자약 의료기술 R&D 전문기업 뉴아인 등이다.
서울바이오허브 데모데이는 총 3부로, 1부는 ‘2025 바이오투자 동향’, ‘바이오 산업주요 이슈’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2부에서는 스타트업 6개사 소개, 3부는 VC와 스타트업간의 1:1 투자상담회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입주 스타트업 관계자는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자들과 직접 만나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실질적인 투자 가능성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서울바이오허브 김현우 센터장은 “기업 투자유치을 위한 의미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바이오허브는 입주, 졸업 기업들이 투자 한파를 극복하고 혁신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 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