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타블렛 전문 브랜드, 휴이온(HUION)
휴이온(HUION)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IT(타블렛)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휴이온(HUION)은 웹툰, 게임,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영상 편집, 온라인 교육 등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타블렛 전문 연구·제조 및 판매 업체다. 2011년 중국 선전에서 창립됐으며, 타블렛과 디지털 보드 개발 및 제조에 특화된 회사로 2018년 기준 33건의 누적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액정타블렛 Kamvas 16(Gen3)은 창작 전문가들을 위한 한 단계 더 진화한 디테일과 크기와 해상도의 최적 조합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2.5K QHD(2560x1440) 해상도와 작업자에게 정확한 컬러 표현할 수 있는 필수인 디스플레이 화면과 고화질을 갖춘 Kamvas 16(Gen3)은 다양한 색 영역을 정확하게 표현해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신 Pentech 4.0 기술이 적용 된 PW600L 펜을 제공하며, Kamvas 16(Gen3)에는 2개의 다이얼 컨트롤러와 6개의 무음 단축 키가 있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에서 기능에 맞게 지정할 수 있다.

관계자는 “휴이온의 타블렛은 웹툰, 게임,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디지털 드로잉, 영상 편집, 온라인 교육 등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좋은 성능을 갖추고 가성비가 좋은 타블렛 전문 연구 제조 및 판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