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C화면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잡앤조이와 이시한닷컴이 함께 만드는

2016 상반기 기업별 자기소개서 분석 잡테드


LG유플러스 서류 합격 노하우는? LG U+ 자소서 작성법

자소서 분석 잡테드는 잡앤조이와 이시한닷컴이 함께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개별 기업의 공채 소식이 전해지면 3일 안에 자소서에 대한 분석 기사와 강의를 동시에 업로드해 취준생 여러분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대학교수진, 기업 컨설턴트, 취업 컨설턴트가 함께 작성하는 전문적인 자소서 분석 기사는 잡앤조이(www.jobnjoy.com)에서 읽을 수 있으며, 해당 전문가가 직접 촬영한 자소서 분석 강의는 이시한닷컴(www.leesihan.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강의는 모두 무료로 공개됩니다. 취준생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LG 유플러스





LG유플러스 서류 합격 노하우는? LG U+ 자소서 작성법



서류 접수 기간 : 3월 2일 ~ 3월 21일(월) 오후 6시

인적성검사 : 4월 중

면접전형 : 미정

인턴십 : 7월

최종면접 : 미정

입사 : 9월


Job Fair : 3월 16일(수), LG유플러스 용산사옥

* 잡페어는 3월 6일까지 홈페이지(meet.lg.com)를 통해 신청한 채용 지원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





PART1. 채용 현황 살펴보기


1. 모집 직군


LG유플러스 서류 합격 노하우는? LG U+ 자소서 작성법








2. 인재상 분석하기



LG유플러스 서류 합격 노하우는? LG U+ 자소서 작성법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조할 준비를 해왔는가?

환경적응보다는 환경을 만들어서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통찰력과 주도성을 가졌는가?

기업이 추구하는 윤리경영에 기반에 흔들리지 않는 도덕적 가치관가 태도를 가지고 있는가?

에 대해 자문해보세요.








2. 핫이슈 점검하기


2016년 현재 LGU+는 BIZ스카이프와 홈IOT를 중심으로 한 IOT의 시장을 확대를 통한 실적개선과 이동통신사업에서 주도권의 방향을 바꾸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몇 가지 이슈들을 통해서 현 상황을 이해하고 자기소개서의 흐름을 잡을 키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1. LGU+·MS, 클라우드 등 신성장사업서 협력 확대


- MS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를 기반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U+ Biz스카이프'에 대해서 기술과 사업 협력을 한층 강화(클라우드, 빅 데이터, 머신 러닝, 오피스 365(Office 365) 등 최신 ICT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


* 머신러닝 : 구글 알파고 같은 인공지능처럼 빅데이터의 진화형으로 새로은 패턴을 학습을 통하여 배우게 되며 특정 부분에서는 통찰력을 갖추게 되는 일명 기계학습입니다.


* Biz스카이프 : 스마트폰 또는 웨어러블 카메라와 같은 IoT 디바이스로 영상을 촬영하면, LG유플러스의 LTE망을 통해 고화질 영상을 안정적으로 전송합니다. 영상은 영상관제 서버를 통해 관제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 및 저장되고, 동시에 영상을 함께 보며 음성통화로 커뮤니케이션까지 할 수 있습니다.



2. IoT 협력사업 강화 (LGU+·삼성전자 '노인돌봄 IoT 냉장고' )

- IoT를 기반으로 한 노인돌봄 서비스는 12시간 이상 냉장고 문이 열리지 않으면 위급상황이라고 판단하고, 등록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

- IoT영역의 확대와 활용영역 구축



3. 큐레이션 TV 로 소비자에게 의미있고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VOD에 채널을 부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6개 장르로 나누고 번호를 부여했습니다. 예능(300번대), 드라마(400번대), 영화(500번대), 해외드라마(600번대), 어린이(700번대), 다큐멘터리(800번대) 등





PART2. 자기소개서 작성팁



1. 자기소개서 항목



① 지원 동기 및 목표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와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개인의 목표 및 비전 등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1000자)


② 자기 소개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 5개를 해시태그 형태로 나열한 후 자신의 성격, 가치관, 성장 과정 등을 진솔하게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제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500자

③ 관련 경험
(공모전 수상, 인턴 경험, 혹은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특이 경험이 있다면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문항은 해당자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500자







2. 실전 작성법

① 지원동기 및 목표

최근 산업에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만큼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와 수행해야 하는 직무에 대한 깊이가 있는 지원자가 필요합니다.


관련 경험을 스펙 자랑이 아닌 타인에게 내가 완전히 이해하고 앞으로 무엇이 나를 이끌 것 인지 편하게 설명 하듯 하는 일명 '인문학적인 컨셉'이 필요합니다. 결론은 이해도가 떨어지면 단순설명에 그치기 쉽습니다. '최근 이동전화시장에서 데이터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경쟁사의 플렛폼 기반 견재가 강화 될텐테 나는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를 고민해 현재에 연결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IoT를 비롯한 문화트렌드, 팻시장이해, MCN, 증강현실(VR) 등 유플러스의 사업에 도움이 될 현실감각도 중요합니다.


1000자 구성에는 지원동기와 포부 균등하게 배분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포부가 구체적이면 비율을 높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② 자기소개


B2C, B2B가 채용분야에 주력이므로 네트워크, 몰입, 계획대로 상황이 움직이지 않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인문학적 컨셉의 단어가 필요합니다.


이를 테면,

- 피스 : 고정시키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연결할 때, 무언가를 지지할 때 그 빛이 나는 것. 쪼이고, 두드림을 당해서 어려움을 겪지만 새로운 세계를 만나게 해주는 역할 수행한다

- 캐쉬프리, 쿠폰머신 : 현금이 필요한 곳에서도 할인쿠폰과 적립금으로 가성비를 최대로 활용한다.


와 같은 것입니다.


같은 능력이면 태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끝까지 조정하려는 열정적인 자세와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같은 곳을 볼 수 있도록 설득할 수 있는 태도가 당락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최근 트렌드인 '덕후력'에 대한 부분도 유플러스의 사업방향과 잘 맞으니, 자신의 덕후력을 꺼내보세요!





③ 관련 경험


책 속에서 찾은 아이디어, MCN(1인 미디어의 힘), 동호회(덕력 최후의파워), 인턴(살아남는 자가 가지게 되는 비법) 등 직무수행에 있어 본인의 강점을 표현하는 부분입니다.


분석, 기획력, 빅테이터나 통계관련 스킬, 조직이해도, 위기관리능력, 전문성, 실행력, 목표의식, 사람과 관련된 기술 리더십, 협조, 조정, 희생의 키워드를 선정하고, 상황에 대한 짧은 전개와 문제에 대한 인식 해처 나갈때 생각(WHY)이 잘 드러나게 작성해주세요.


또한, 결과에 대한 정리와 직무수행에 있어 적용가능성에 대한 어필이 필요합니다.










LG유플러스 서류 합격 노하우는? LG U+ 자소서 작성법





양기종

(현) 이시한닷컴 대표강사

(현) 성신여자대학교 경력개발센터 겸임교수








인재상, 직무 이해를 비롯 더 상세한 작성 요령은 이시한닷컴(http://www.leesihan.com)의 '잡테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자소서 작성법 강의 보러가기



캠퍼스 잡앤조이 온라인팀 jobnjoy@hankyung.com


* PC화면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