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도내 대학-기업 산학협력 중소기업 홍보 콘텐츠 성과 전시회 개최

△경기도주식회사는 8월 스타트업캠퍼스서 도내 대학·고교와 ‘2019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 조광주 도의원, 서울예술대 윤준호 교수, 동아방송예술대 임동욱 교수, 부천대 이중호 교수, 명지대 김형규 교수를 비롯한 참여 대학 학생들과 기업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가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와우갤러리에서 ‘2019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산학협력 영상제작 지원사업 전시발표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주식회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 8월 경기도주식회사와 도내 대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대학, 특성화 고등학교 등 총 6개 학교의 우수한 산학협력 결과물을 소개하고 우수작 전시와 시상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금번 산학협력 지원사업에는 경기도 소재 6개 학교(△계원예대 동아방송예대 명지대 부천대 서울예대 한국애니고) 미디어 전공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산학연 지원사업을 통해 약 100여 개의 제품 홍보영상이 제작됐으며, 해당 영상은 유튜브 031TV와 대학생광고TV 채널을 통해 소개되고 있다. 031TV와 대학생광고TV를 통해 약 100개 이상의 중소기업 제품 홍보영상이 제작됐으며, 누적 조회 수는 약 16만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3D 모션그래픽 기법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한 하우스웰 프리미엄 가습기 영상은 제품의 상세한 사용법을 세련된 이미지로 표현해 유선방송 채널의 광고로도 노출되고 있다. 하우스웰 담당자는 “영상에 매우 만족한다. 기존 자체 제작한 광고 영상보다 훨씬 높은 퀄리티의 영상이 제작됐으며 이를 적극 활용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장 중심의 대학교육과 지역 중소기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산학 협력 모델로 지역의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한 홍보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 실제 일자리와 실무 경험을 쌓고 싶은 청년들 양쪽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9 경기도 내 중소기업을 위한 산학협력 영상제작 지원사업 전시회’는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이석훈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 과정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청년들의 노력으로 중소기업의 홍보 콘텐츠가 풍성해졌다. 앞으로도 우수한 청년들을 육성하고 그들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min5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