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한종욱 인턴기자] KB국민은행은 1월 27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16기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KB캠퍼스스타는 2007년 9월 1기를 시작으로 15기까지 이어진 대외활동으로, KB국민은행 브랜드 및 상품·서비스 홍보, 유스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다. KB캠퍼스스타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을 위해 KB캠퍼스스타 15기가 직접 자신의 활동 소감을 전했다.
나에게 ‘KB캠퍼스스타’란 어떤 의미인가?
김민지(21)
국민대 경영학과 2학년
KB캠퍼스스타는 ‘불꽃놀이’
"불꽃놀이를 할 땐 다양한 불꽃들이 순차적으로 터지기도 하고, 함께 터지기도 한다. 불꽃들이 한 번에 터지듯 개인미션을 포함해 다양한 포럼 참여, 연합 미션, 30초 영화제 등 수없이 활동들이 우리를 기다린다. 하지만 ‘KB캠퍼스스타’의 활동들은 역시 불꽃놀이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 미션이 많아 때로는 고되기도 했지만 돌이켜보면 아름답다. 앞으로 대학생활에서 이렇게 멋진 ‘불꽃놀이’를 언제 다시 해보겠나 싶다."
권다현(22)
동덕여대 국어국문학과 4학년
KB캠퍼스스타는 ‘여행’
"이번 활동은 단순한 대외활동이 아닌 15기와 함께한 여행이다. 힘든 순간도 있고 뿌듯한 순간도 있지만 결국 다 추억이다. 단순한 여행이 아닌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여행의 순간에도 고된 일들이 있고 헤쳐가기 어려운 일이 있지만 결국 다 이겨냈다. 동료들과의 소중한 인연을 쌓았고 개인 우수활동 1위와 우수활동팀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더욱 값지다. 이번 ‘여행’을 통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다."
‘KB캠퍼스스타’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면?
서인기(26)
동아대 경영학과 3학년
"매사 활동적이면서 고객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대외활동을 원했다. KB캠퍼스스타는 무엇보다 활동적이고 많은 좋은 동료들을 만날 수 있다. 연합미션을 통해 전국에 있는 캠퍼스스타들과 협업하고 머리를 맞대 최선의 결과를 내놓는다. 금융권 대외활동을 찾고 있다면 망설임 없이 지원하길 바란다."
이지원(23)
울산대 글로벌경영학과 4학년
"KB캠퍼스스타는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인기도 많지만 힘들기로 유명한 대외활동이다. 우수활동팀 수상에서 3위를 했으니 여한이 없다. 이제는 더 이상 해내지 못할 일이 없다고 본다.(웃음) 6개월간 개인미션, 팀미션, 연합미션을 포함해 미션들이 정말 많다. 다양한 활동을 즐겨보고 싶은 이들에게 KB캠퍼스스타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이한글(26)
충남대 국어국문학과 3학년
"KB캠퍼스스타는 스스로에게 있어 가장 큰 기회비용이다.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하는 시기에서 캠퍼스스타를 선택했고 후회 없는 활동을 했다고 자부한다. 금융권에 대한 지식도 얻고, 인적 네트워크도 많이 쌓아갔던 6개월이었다. 이렇게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대외활동은 단연 KB캠퍼스스타라고 생각한다."
jwk108@hankyung.com
[사진=김기남 기자]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