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인덕대는 교내 대학일자리본부가 사회초년생이 꼭 알아야 할 직장예절에 대한 ‘신입사원 비즈니스매너’ 특강을 교내 스튜디오에서 촬영해 스마트클래스를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비즈니스매너 강의는 △NCS 조직이해능력 기반으로 구성된 조직의 이해 △근무태도와 인사방법 등을 알려주고 근무매너 △전화응대 및 이메일 작성법 등 실제 직장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실전매너 △직장생활에 잘 적응하여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도록 경력 만들기 등 총 4개의 강좌로 구성돼 진행됐다. 총 96명의 학생들이 신청해 73명이 이수했다.


인덕대 대학일자리본부 ‘신입사원 비즈니스매너’ 온라인 강의 실시

△신입사원 비즈니스매너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는 박다인 강사. (사진 제공=인덕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의 편리성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고 평했다. 덧붙여 “전체적인 회사의 구조를 이해하고 신입사원의 위치와 역할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천종업 인덕대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코로나19 및 앞으로의 언택트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인덕의 예비 직장인들이 사회의 기본 에티켓을 익히고,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동영상강의를 제작하게 되었으며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