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산인공·조폐공사 등 공공기관 10월 신입 채용 시작

[한경 잡앤조이=장예림 인턴기자] 이달 공공기관 신입사원 채용이 한창이다. 한국도로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조폐공사, 새만금개발공사, 서울관광재단 등 주요 공사 및 공단에서 신입직 및 인턴을 모집한다. 특히 한국도로공사에서는 80명,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71명 등 두 자릿수 신입 사원 모시기에 나섰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일반직 6급 신규직원을 모집한다. 강원, 부산, 대구, 인천 등 권역에서 ‘일반행정, 기록물관리, 정보기술’ 분야 신입사원 71명을 선발한다. 전형절차는 ‘원서접수, 1차 지원자격 적부심사, 2차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전형을 모두 통과한 합격자에 한해 ‘수습임용 및 3개월 근로평가’를 거친 후, 정규직 임용 수순을 밟는다는 방침이다. 지원은 이달 21일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에서는 하반기 신입·인턴사원을 모신다. 모집 규모는 ‘행정(경영, 법정), 기술(토목, 건축, 전기 등)’이며 총 80명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어학성적보유자(토익기준 700점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기술직의 경우 ‘선발 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을 보유해야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원서접수 및 서류전형, 필기전형(직업기초능력평가 30%, 직무수행능력평가 70%), 면접전형(직무 및 인성) 및 인성검사’ 순이며, 서류 지원 마감은 22일까지다.


한국조폐공사는 IT분야 핵심인재 충원에 나섰다. 모집 부문은 ‘블록체인연구’를 비롯해 ‘백엔드, 모바일, 시스템엔지니어, 클라이언트(자바, C#), 정보보안’ 등으로, ‘조폐, 인증, 보안 서비스 실현’에 필요한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을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및 코딩테스트, 인성검사, 발표 및 면접시험’ 순이다. 최종합격자는 3개월 인턴기간 종료 후 교육훈련 및 근무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지원 마감은 26일까지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정보화, 기술, 행정(장애인)’ 부문에서 하반기 신입직을 채용한다. 학력, 성별, 연령 상관 없이 누구나 지원가능 하나, 직무별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전형(NCS, 전공필기, 인성검사), 종합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 지원서는 이달 26일까지 새만금개발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울관광재단은 전문직(라급 신입사원)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관광안내(영어, 중국어, 일본어), 무장애 관광안내’ 등이며, 각 직무별 근무지는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기준 800점 이상)’이며, 전형은 ‘서류전형 및 인성검사, 1·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 지원서는 내달 2일까지 서울관광재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jyr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