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MICE업계 입문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MICE 연수원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MICE협회는 MICE업계 입문자와 종사자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단계별 교육 체계를 통한 자격 관리를 위한 ‘온라인 MICE 연수원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온라인 MICE 연수원은 PC와 스마트폰 등 모든 단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으며, 협회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온라인 과정은 ▲MICE 산업 이해·뷰로·컨벤션 센터·의전·식음료·참가자 관리 등 업종별 기본적인 직무를 배울 수 있는 ‘MICE 기본 과정’ 14차시 ▲스피치·태도·마케팅·심리학·협상 등 업무에 전반적으로 필요한 ‘공통 소양과정’ 20차시가 준비돼 있다. 홈페이지 가입자는 별도의 비용 없이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 올해 말까지 ‘MICE 특화 과정’도 제작돼 21차시 분량으로 홈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 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회의기획의 내용을 토대로 제작해 실무 중심의 교육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한국MICE아카데미’ ‘신입사원 OJT교육’ 등 기존에 협회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교육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수시로 교육 프로그램과 공지사항, 준비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후 수료증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MICE 연수원 홈페이지(www.e-micekore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수강 방법은?
① 온라인 MICE 연수원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다.
② MICE 과정 또는 공통 소양 콘텐츠를 신청한다.(매주 기수 별 모집)
③ 신청 후 차주에 교육 콘텐츠 수강 가능!
④ 수료한 교육 콘텐츠는 이후에도 자유롭게 열람 가능하다.
yena@hankyung.com
사진 제공=한국MICE협회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