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취업가이드-여행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4500여 명의 직원들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대 여행 기업이다. 20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다. 전 세계 30여개의 해외 법인과 지사 등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도와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업종별 취업가이드_여행]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 하나투어


여행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영역 확대


하나투어는 1999년 국내 여행사 최초로 태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했으며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2006년 11월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했고, 2008년 6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중국 베이징 현지에 독립법인 ‘하나투어차이나(HANA TOUR CHINA)’를 설립했다.


미국·유럽·동남아 등지에도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세계 여행객을 대상으로 여행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또 호텔·F&B 사업 등 관광인프라의 개발, 문화콘텐츠의 제작 및 보급을 비롯해 면세유통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관광산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계열사로는 하나투어ITC, 하나투어리스트, 하나투어제주, 하나투어유스, 하나투어비즈니스, 하나샵, 하나여행대부, 에이치엔티마케팅, 고려여행사, CJ월디스, 웹투어 등이 있다.


입사 1년차 이하 직원에게도 해외여행 기회


하나투어는 직원들의 생활터전과 넉넉한 생활의 여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리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전 직원 모두에게 1년에 3~4번 해외 출장 기회를 부여하고, 입사 1년 이하의 직원들에게는 휴가를 쓰지 않고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재택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재량근무제 등도 운영한다. 또 항상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외교육비용, 전문안내원 소양교육비용을 전액지원하고, 직무·직책별 교육을 수시로 진행하는 등 직원교육 부문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웨딩컨설팅 할인, 직원 할인몰 운영, 콘도 회원권 제공 및 각종 경조금을 지원하고, 자녀학자금과 학원비, 체력 단련비 등도 지급한다. 직원들의 각종 동호회(독서, 스키, 농구, 야구, 축구, 등산, 봉사활동, 여행 등)를 적극 지원한다.


채용 정보


채용 계획


연 1회의 공개 채용을 실시하고, 별도로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2~4개월간의 인턴 기간을 거친 후 과제와 면접 전형을 진행해 인턴사원 일부에게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준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 실무진 면접 -> 2차 임원 면접 -> 최종합격


채용 직무


기획과 홍보, 교육, 재무, 총무, 마케팅, 상품 판촉 등의 업무와 대리점 업무, OP 업무, 항공영업계획, 항공예약발권, 상품개발, IT 등의 직무가 있다.


서류전형 팁


지원자가 보유한 능력과 자격, 자질 등의 모든 것을 고려한다. 특히 여행업에 적합한 서비스 마인드와 글로벌 마인드를 충분히 갖추고 있는지의 여부를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다. 또 여행업의 특성 상,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능통자와 관광통역가이드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면접전형 팁


1차 면접은 실무 팀장급 면접관들이 진행하며, 3~4명의 지원자가 함께 면접에 임하는 그룹면접 방식이다. 입사 지원 서류를 참고해 능력, 태도, 적합한 성격의 소유여부를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실무면접 후 영어 Interview를 병행한다.


2차 면접은 임원진에 의해 진행되며, 지원자 1명씩 개별 면접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 여부를 결정하며, 하나투어에 적합한 인성을 갖추고 있는지의 여부 등을 판단한다.


yena@hankyung.com

사진= 한국경제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