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얼업 라이브 1회]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 첫방


[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캠퍼스 잡앤조이가 취준생 및 대학생 맞춤 방송 ‘취얼업 라이브(취업준비에 얼빠진 당신을 업 시켜줄 라이브)’첫 방송을 시작했다.


강홍민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가 직접 진행을 맡은 취얼업 라이브는 지난달 28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를 통해 첫 방송됐다. 한 주간의 취업 및 채용 이슈를 취준생 입장에서 소개하는 ‘취업 이슈 브리핑’, 가상 면접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이민영 티앤디파트너스 소장의 ‘팩트 면접’, 대학생 및 취준생의 취업, 연애, 인생 고민 상담 코너 이지혜 소림역술원장의 ‘마음의 소리’ 등으로 구성돼 취준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취업 이슈 브리핑에서는 현대차, 삼성, LG, SK 등 주요 대기업의 3월 채용 정보가 소개됐다. 대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는 각 그룹의 채용 이슈 및 일정을 빠르게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팩트 면접은 면접에서 떨어지는 이유, 꿈과 현실적인 취업 사이에서의 고민 등 실제 취준생의 취업 관련 고민을 모아 이민영 티앤디파트너스 소장의 상담으로 이루어졌다. 이 소장의 현실적인 조언이 각자가 가진 취업고민에 해결책을 제시한다.


취준생의 고민을 생년월일시를 통해 상담하는 마음의 소리는 이지혜 소림역술원장과 함께 진행됐다. 본인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을 알려주면 이지혜 원장의 사주풀이로 올 한해 취업운을 알 수 있다.


취업준비생의 취향 저격 방송,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를 통해 방송된다.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