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취업가이드_디자인문구]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도약하는 라인프렌즈

△ 플래그십 스토어 이태원점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적으로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스티커 캐릭터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개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BT21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런닝맨, 우사마루 등 새로운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창출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터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글로벌 스타’가 된 캐릭터


2015년 1월 독립법인으로 분사한 라인프렌즈는 서울, 뉴욕, 상하이, 베이징, 홍콩, 도쿄 등 전 세계 98개 매장(누적기준)을 개점해 수많은 글로벌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라인프렌즈의 모든 제품과 ‘브라운’, ‘초코’ 등 캐릭터 모티프의 음료 및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다.


라인프렌즈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는 신념과 헤리티지가 있는 브랜드들과 컬래버레이션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스웨덴의 장인 브랜드 ‘구스타프베리’를 시작으로, 독일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 영국의 프리미엄 폴딩 바이크 ‘브롬톤’,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비츠바이닥터드레’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손잡고 캐릭터 제품들을 선보였다. 라인프렌즈는 향후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직원 복지에 앞장


라인프렌즈는 다양한 직군에서 캐릭터를 사랑하고 글로벌 업무에 열망이 있으며,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의식을 갖춘 인재를 수시 채용한다. 지원하는 분야에 따라 채용 프로세스는 달라질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입문교육을 통해 라인프렌즈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게 된다.


라인프렌즈는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한데 이어 직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자사 제품을 임직원들이 먼저 구매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매년 일정 금액의 적립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워킹맘, 워킹대디를 위해 서울, 경기 지역 내에 국내 최고 수준의 어린이집 4곳(정원 580여 명)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채용정보


채용 계획

라인 채용 페이지를 통해 수시 채용한다.


인재상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사랑하고 글로벌 업무에 열망이 있으며,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의식을 갖춘 인재를 선호한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최종합격 → 입문교육


합격 팁

마케팅, 홍보, 사업 분석, 고객 서비스 등 각 직군에 최적화된 채용 프로세스와 기준을 두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캐릭터 산업에 대한 본인의 열정과 관심, 경험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해외 사업과 관련된 직무의 경우 해외 시장에 대한 이해도와 외국어 능력 등을 어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zinysoul@hankyung.com

사진 제공 라인프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