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학기 희망사다리 장학생 선발...11일까지 지원 접수


[캠퍼스 잡앤조이=이영규 인턴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2017학년도 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지난 7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중소기업 취업 및 창업 희망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2017학년도 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이하 희망사다리) 장학금 신청ㆍ접수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말했다.

희망사다리 장학사업은 대학생과 중소기업간 인력난을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시행되어 왔다.

희망사다리 장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등록금 전액과 매학기 취업ㆍ창업 장려금 200만원이 지원된다. 졸업 후 지원받은 학기기간만큼 중소ㆍ중견기업 취업 또는 창업을 유지해야 한다.

등록금 지원은 해당학기 등록금 범위 내에서 기 수혜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등록금액이 전액 지원 되며, 향후 계속 장학생의 자격을 유지할 경우, 정규학기에 한해 졸업 시까지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취업ㆍ창업장려금 지원은 해당 학기 내 재단이 인정하는 직무(창업)기초교육 40시간을 이수한 학생에 한해 200만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2017년 2학기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77개 대학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 받는다.

자격 요건은 일반대 3년 이상, 전문대 2학년 이상인 학생 중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인 학생에 한해 신청가능하다.

이번 2학기부터는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일괄신청’에서 ‘학생개별신청’ 방식으로 변경됐다. 29일까지 재단 홈페이지 신청 후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보증보험 조회 동의를 완료해야 한다.

spdlqjc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