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라면 이유 불문하고 누릴 수 있는 할인혜택이 가득하다. 새내기는 물론 대학생이라면 알차게 누릴 수 있는 할인혜택 리스트를 소개한다.


Payment methods, money transfer, financial transaction, banking flat isometric vector concept
Payment methods, money transfer, financial transaction, banking flat isometric vector concept


1. 교육할인스토어

오직 대학생을 위한 할인프로그램으로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대학생들에게 교육적인 목적으로 할인해준다. 제품 할인부터 문화, 예술, 서비스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가방, 신발 등 패션잡화부터 노트북, 카메라 등 디지털기기까지 품목도 다양하다. 예비 대학생도 수험표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면 인증절차를 통해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2. 서울 4대궁 무료 관람

만 24세 미만이면 서울 4대궁 관람료가 무료다. 매표소에서 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확인증을 제시하면 무료관람권을 발권 받아 입장할 수 있다. 경복궁에서는 시즌에 따라 왕가의 궁궐 산책 재현, 다례체험, 다식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미리 확인하자.

덕수궁은 9시까지 야간개장이 허용되는 유일한 곳이므로 밤의 고궁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경복궁과 창덕궁, 창경궁의 경우 연 120일 정도 사전예매한 사람에 한해 야간개장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과 외국인의 경우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


3. 국립현대미술관 무료 관람

만 24세 이하거나 대학생이라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과천관에서는 6월 18일까지 ‘한국현대미술작가 시리즈 <송번수_50년 무언극>’이, 서울관에서는 8월 27일까지 ‘대한항공 박스 프로젝트 2016 <양지앙 그룹: 서예, 가장 원시적인 힘의 교류>’ 등이 진행되고 있다. 관객 참여형 프로젝트도 많이 준비돼 있으니 지루할 틈 없이 전시를 즐길 수 있다.


4. 기차표 할인(청소년 드림)

흔히 대학생 기차표 할인하면 내일로 티켓을 떠올리는데, 이밖에 ‘청소년 드림’이라는 제도가 있다. 만 24세 미만이라면 누구나 KTX 열차를 탈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청소년 인증을 하면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10~30%까지 할인해준다.

열차 출발 1일 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 톡으로 할인대상열차를 미리 구매해야 할인이 가능하다.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운영되는 상품이니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열차가 운행되지 않거나 할인좌석이 조기에 매진될 수 있다.


이진이 기자/최연수 기자 zinysoul@hankyung.com

[대학생 기자] 스무 살의 봄, 혜택에 눈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