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MONDAY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동아제약이 영업, 연구, 개발, 사무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전공 제한이 없는 영업 부문 외에는 관련 분야를 전공한 대졸 이상 또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연구 부문은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에 한해 지원을 받지만 ‘제품’ 연구 부문은 학사학위 소지자라도 약사 면허가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해외영업 부문은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포르투갈어가 가능한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마감일은 5월 7일이며, 동아제약 채용 홈페이지(hr.donga.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7 MONDAY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KT커머스가 시스템개발, B2B구매 아웃소싱, 보험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자로서 토익 기준 600점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영어 성적을 보유한 자여야 한다.

각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하고,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 희망자는 5월 7일까지 KT커머스 홈페이지(www.ktcommerc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7 MONDAY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LIG넥스원이 H/W, S/W, 기계, 산공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관련 학과를 전공한 대졸 이상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토익 기준 700점 이상이라면 응시할 수 있다. 마감일은 5월 7일이며, LIG넥스원 홈페이지(www.lignex1.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10 THURSDAY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현대오트론이 R&D, 구매·영업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국내·외 대졸자 또는 졸업예정자라면 지원할 수 있고, 석·박사 학위 소지자와 영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이공계라면 전기·전자, 제어계측, 컴퓨터 공학 및 기계공학 관련 학과여야 하고, 인문계라면 상경계열 학과여야 한다. 입사 희망자는 5월 10일까지 현대오트론 채용 홈페이지(www.hyundai-autron.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13 SUNDAY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LG패션이 유통영업, 마케팅, 경영기획, HR, 재경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장교 출신으로 기전역자 또는 2012년 6월 전역예정자여야 한다. 전공은 무관하나 중국어 등 어학 우수자를 우대한다. 입사 희망자는 5월 13일까지 LG패션 홈페이지(www.lgfashion.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FC창업코리아 선정
5월의 Must Check 창업 아이템

많은 창업자들이 점포 입지를 선정할 때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인근을 먼저 살핀다. 출퇴근이 편리할 뿐 아니라 인근 상권, 지리적 특성 등을 잘 알고 있어 고객 파악 및 마케팅에 유리하기 때문. 대도심 상권의 경우 권리금, 점포 임대료 등이 비싸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특히 초보 창업자는 창업에 대한 불안감이 커서 부담은 배가된다.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초보 창업자라면 동네 골목상권에 최적화된 창업 아이템부터 살펴보자.



프렌치 이자카야 ‘사이야’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유럽식 조리방식과 나고야풍 선술집을 결합한 프렌치 이자카야를 구현하고 있는 사이야(www.saiya.co.kr)는 33㎡(10평)부터 개설이 가능한 주점이다. 주로 중심 상권 지역에 입점하고 있는 일반 이자카야와는 달리 가격을 낮추고 분위기에 차별을 두어 골목상권 진입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창업비는 50㎡ 기준 4570만 원 선. 문의 02-747-4243



팬시문구복합매장 ‘색연필’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팬시문구복합매장 색연필(www.coloredpencil.co.kr)은 각종 사무용품, 팬시용품, 일상잡화 등 필수용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고객 흡수력이 높아 어느 동네 상권에서나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각종 문구팬시와 일상잡화를 비롯해 아동도서 대여점, 잉크충전방의 장점만을 접목해 안정성을 높여 꾸준한 수익이 가능하다. 창업비는 40㎡ 기준 4000만 원 선. 문의 02-435-6800



화덕피자&파스타 전문점 ‘루나리치’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루나리치(www.lunarich.co.kr)는 밀라노식 화덕피자를 우리 입맛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퓨전 외식 브랜드다. 고급화보다는 대중성을 염두에 두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카페에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접목한 것이 특징. 도심권으로 가지 않고도 동네에서 화덕피자와 이탈리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본사에서 이탈리아 화덕을 직수입해 창업비도 저렴하다. 창업비는 66㎡ 기준 9450만 원 선. 문의 1599-3721



퓨전선술집 ‘펀앤조이오뎅사께’
[인크루트 선정] 5월의 Must Check 채용 정보
퓨전선술집 펀앤조이오뎅사께(www.odengok.co.kr)에서 가맹점을 모집한다. 사케와 함께 쫄깃하고 고소한 수제 어묵 안주를 비롯해 60여 가지 퓨전요리를 선보인다. ‘오뎅바’ 시스템 등으로 저렴하고 아늑하며 편안한 공간이 특징. 창업비는 66㎡ 기준 4480만 원 선. 문의 02-525-4949

글 박혜인 인턴 기자 pie@hankyung.com